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기아 EV6 사전예약 방법 및 가격, 주행거리, 보조금 총정리

by 필립온 2021.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들어 기아 로고가 바뀌면서 자동차까지 너무 이쁘게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포스팅 주제는 바로 기아 EV6 전기차입니다. 요새들어 휘발유에서 친환견 자동차가 유명해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가 전기차 시대를 좀 더 앞당겨 주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기아 EV6는 450km이상의 긴 주행거리, 4분 30초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3.5초에 도달시간을 가지고 있는 오래가며 가성비 좋고 성능 좋은 자동차입니다. 450km라하면은 서울역에서 여수까지가 357km인데 그것보다 더 많이 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아 최초의 전용전기차

기아 EV6는 기아가 최초로 만든 전용전기차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onic-Global Modular Platform) 적용으로 혁신적인 실/내외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플랫 플로어 적용으로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EV6의 휠베이스는 중형, 대형, SUV에 필적하는 수준인 2,900mm에 달하기 때문에 탑승자 모두 넓은 실내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아 EV6 자동차 특징에 대해 설명

 

친환경 내장재

지속 가능한 보밀리티를 추구하기 위해서 다양한 친환경 내장재를 적용했습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도어 포켓, 크래시패드 무드 조명 가니쉬, 보조 매트와 아마씨앗 추출물을 활용한 친환경 공정 나파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됐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와 AVN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와이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넓직한 스크린으로 편안한 운전을 즐겨보세여!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4스피커)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메라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청각적 몰입감을 제공하였으며,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로 주행 감성을 차별화 하였습니다.

 

 

초고속 충전시스템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4분 30초도 안되는 짧은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8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350kW 초고속 충전, WLTP기준)

 

450km 이상의 최대 주행거리

전기차에 최적화된 공기역학적(Aerodynamic) 디자인 구현과 대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45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기름값 걱정하지 말고 오랫동안 편안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전력 활용

EV6에 장착된 V2L(Vehicle-To-Load) 기능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레저 활동 중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전원공급장츠의 역할을 합니다. 

V2L은 가정에서 비상 전원 장치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는 중간 크기의 에어컨과 55인치 TV를 동시에 사용하기에 충분한 전력이며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박에 매우 유용한 전력 활용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온라인 사전예약

온라인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은 향후 출시 예정인 기아 EV6를 Pre-Order Week에 먼저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계약은 사전계약 또는 차량 계약과는 다른 개념으로 특정 차량을 구매하거나 주문한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The Kia EV6 |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 Movement that inspires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된 기아 최초의 전용전기차 EV6는 450km 이상 주행할 수 있어, 목적지까지 데려다줄 뿐만 아니라 다음 여정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worldwide.kia.com

사전예약은 3월 31일 오전 9시 이후에 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은 우측 상단에 '사전예약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사전예약 버튼을 클릭한 후 자신이 선호하는 모델을 선택하고 예약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나서 사전예약금을 결제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사전계약금은 10만원이며 실제 계약으로 전환하는 Pre-Order Week 전에 My account 페이지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을 취소하시면 사전예약금을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혜택 :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차량 출고시 EV6의 다양한 충전 경험을 할 수 있는 웰컴 자칭 포인트 30만원권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기아 EV6 자동차가격

스탠다드 모델은 4,950만원, 롱 레인지 모델은 5,400만원입니다. 아무래도 전기차다보니 일반적으로 차량 자체가 비싸네요..풀옵션 그랜저랑 카니발보다 비싸니..하지만 초반에 사두면은 오랫동안 전기값도 아낄 수 있고 오랫동안 타고다닐 수 있으니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에는 더 가성비 있게 사용할 수 있겠죠?

 

 

EV6 전기자동차 보조금은?

전기차 보조금은 전기차를 구매하는 분들에게 지원하는 보조금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친환경적인 차량인만큼 휘발유 차량에서 전기차로 유인하기 위해 만든 보조금 정책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에는 '정부보조금, 지방보조금' 2가지로 나뉩니다.

 

전기차 국비보조금 같은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한데 단 6천만원이 넘는 고가의 차량 같은 경우에는 50%, 9천만원이 넘는 차는 보조금이 없으니 차량가격도 확인해야 합니다. 위에 가격은 6천만원이 넘지 않으니 해당사항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방보조금은 최대 1,1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지역별로 재정 상황에 따라서 금액이 다릅니다.

세종 300, 서울&제주 400, 경기 400~600, 인천 420, 대구 450, 부산&광주 500, 강원 520, 울산 550, 경남 600~800, 경북 600~1,100, 대전 700, 충남 700~1000, 전남 720~960, 충북 800, 전북 900입니다. 그래서 차종별로도 지원금액이 달리직 때문에 해당 보조금 문의는 통합콜센터 1661-0970으로 연락해서 지역 및 차종을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