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금융정보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한도와 은행 추천

by 필립온 2022.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날 문득 신용카드 발급을 진행하면서 대학생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신용카드라는 것이 '신용'이 있는 자에게 발급을 하는 부분이다보니 소득수준이 없는 대학생의 '신용'은 지금 0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대학생에게 신용카드를 만들어 줄까요?

결론적으로는 대학생들 대부분에게 신용카드 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위에 이야기드린바와 같이 신용카드라는 것은 돈을 사용한 후 사용한 금액을 후불로 갚을 수 있다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지속적인 수익(월급)/카드를 사용하고 갚은 이력을 통해 만들어진 '신용점수(등급)'으로 판단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야기 한 부분은 대부분의 대학생들에게 신용카드 발급이 안된다는 부분이지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게 된다면은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떤 조건일까요?

 

1. 최근 3개월 동안에 아르바이트와 같은 활동을 진행하여 '50만원 이상의 지속적인 소득'이 있을 경우
2. 은행 통장에서 최근 6개월동안 잔액을 평균 600만원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을 경우

즉, 위 2조건을 보면은 현재 변제할 금액을 보유하고 있거나 카드 사용 후 지속적으로 갚을 수 있는 수익활동을 하고 있는가에 따라서 대학생도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일반 직장인들과 같이 한도가 높을 수 없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생 발급 가능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LIKIT FUN 카드

대학생 신용카드 LIKIT FUN 카드

  • 연회비 : 10,000원
  • 카드혜택 : 커피 할인(스타벅스/엔젤리너스 50% 결제 할인), 영화 할인(롯데시네마/CGV 50% 할인), 대중교통 할인(대중교통(시내버스/지하철) 20% 결제일 할인), 이동통신 할인(SKT/KT/LG U+ 10% 결제할인), 소셜커머스 할인(쿠팡/티몬/위메프 5% 결제일 할인), L-POINT(포인트 적립/사용카드로 이용)

 

신한 S20 체크카드

신한 S20 체크카드

  • 연회비 : 없음
  • 카드혜택 : 휴대폰 요금(SK텔레콤에서 2,000캐시백, KT에서 2,000캐시백, LG유플러스에서 2,000원 캐시백), 외국어학원(YBM학원에서 5% 캐시백, 파고다어학원에서 5% 캐시백), 편의점(GS25에서 2% 캐시백), 온라인영화예매(맥스무비에서 1,000원 할인), 시험응시료(토익어학원시험에서 2,000원 캐시백), 패밀리레스토랑(T.G.I.F에서 20% 캐시백), 카페(스타벅스에서 20% 캐시백, 커피빈에서 20% 캐시백), 놀이공원(롯데월드/서울랜드에서 50% 즉시 할인),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에서 10% 캐시백), 서점(교보문고/반디앤루니스에서 5% 캐시백)

 

 

DA@카드의 정석

우리은행카드

  • 연회비 : 국내 5,000원, 해외 10,000원
  • 카드혜택 : 0.8% 기본 청구할인(모든 가맹점 결제 시 0.8% 청구 할인), 0.5%추가 청구할인(생활업종 가맹점 결제 시 0.5% 추가 청구할인), 국내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인천/김포/김해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MasterCard 브랜드로 발급 시 제공)

위에 소개한 카드들은 제가 많은 카드를 알아 볼 수 없기 때문에 기존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카드들로 정리하여 작성해봤습니다. 카드라는게 딱히 '대학생을 위한 카드'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 대학생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이 된다면은 여러 카드사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대학생 신용카드 한도 또한 각 사람마다 신용과 조건에 따라 다르다보니 실제 상담을 받아보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왜냐면 카드마다 혜택범위나 비율이 너무 다르다보니 실제 상담을 더 넓게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 때 신용카드라는 것도 생각을 못해봤는데 대학시절이 떠오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