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심인성 발기부전 원인과 치료 방법

by 필립온 2022. 6. 24.
반응형

심인성 발기부전을 아시기 전에 '기질적 발기부전'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기질적 발기부전이란 혈액이 유입되는 것을 방해하는 동맥성과 혈액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차단하지 못하는 발기부전이 있습니다. 즉, 기질적 발기부전은 신체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다양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심인성 발기부전은 신체적인 부분이 아닌 심리적 영향으로 오는 발기부전입니다. 이를 구분해야 합니다.

 

심인성 발기부전이란?

 

우선, 심인성 발기부전은 평소 아침에 일어나거나 또는 자위 등 평소에는 발기가 잘 되지만 실전 성관계를 맺을 때 갑자기 발기가 안되는 증상을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처음 만나는 상대에게 일어나거나 또는 교제하고 있는 애인과 관계를 맺을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과거에 관계를 맺다가 갑자기 발기가 안되는 기억과 트라우마로 인하여 또 그러면 어떻하지?라는 불안을 가지게 되다보니 관계 전에는 설렘과 흥분 상태여야아 하는데 불안함과 안 서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으로 시작하다보니 지속적은 악순환의 결과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부교감신경'이 활발하게 작용하면서 발기가 되는 것인데 스트레스가 심하게 될 경우 긴장된 상태로 있다보니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발기로 이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심인성 발기부전 치료 방법

전 전문의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맞지만 크게 3가지 방법(이미지 트레이닝, 명상, 약 처방)입니다.

 

첫번째, 이미지 트레이닝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심인성 발기부전은 이전에 성적 트라우마로 인하여 관계를 맺기 전에 이미 불안을 안고 시작하기 때문에 악순환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즉, 아침 일어나서 자기 전에 과거의 기억들을 삭제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억을 뇌에 투입시켜 걱정이 아닌 성공과 설레임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것입니다. 아래 좋은 영상이 있기 때문에 공유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x31hGIjo9Q 

 

두번째, 명상

명상이 좋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항상 긴장 상태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명상을 생활화하여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5분 정도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 및 뇌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당연히 심리적인 부분에도 큰 개선이 있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dZewQEbQQM0 

 

세번째, 약 처방

전문의을 찾아가서 상담을 받고 약 처방을 받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약 처방을 받으면은 약 의존도가 높아져서 실제 약이 없을 때 스스로 발기가 가능한 걸까요?라는 걱정을 많이하는데 아래 도움이 되는 영상링크를 달았습니다. 우선 NO라고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도 나온 바와 같이 약 처방은 단순 심인성 발기부전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도움을 주는 지원 역할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처방을 받아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약 처방에 대한 심리적 의존도를 높이지 않도록 약의 량을 조절하고 내 건강을 위해 운동을 병행하여 신체적인 체력도 높이는 노력을 해야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K4h1nWr_bH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