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방법 및 이유는?

by 필립온 2018. 3. 9.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방법 및 이유는? 저는 가끔 티스토리 글들이 네이버에 반영아안될때에는 웹마스터도구를 들어가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합니다. 요청을 하면 몇 시간이 지나서 네이버에 반영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티스토리는 다음 자체만으로는 검색유입이 적기 때문에 외부 검색엔진(네이버, Google)에 의존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해서 연동시켜놓는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얼마전에도 마찬가지로 글 반영이 안되서 요청을 하기 위해서 웹마스터 도구를 들어갔는데 엥? 갑자기 소유연장을 하라는 안내문구가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냥 등록하면되는거지 이렇게 연장하는것까지있어? 왜 그렇게까지 해야하지? 궁금증이 생겼지만 일단 네이버는 갑이기 때문에 할 수 밖에 없는건 다 아시죠? 전 예전에 등록을 할때 기억이 있어서 쉽게 등록을 하긴했지만 초보 블로거들에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사진으로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2018.04.08에 만료예정이라는 안내문구가 떴습니다. 전 티스토리가 2개가 있는데 veredongceinfo는 사용하지 않는거구요 실제 veredongce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실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를 연장하기 위해서 해당 블로거를 소유연장을 눌렀습니다. 소유연장을 누르면은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이 총 3가지가 있습니다. HTML 파일 업로드, HTML 태그,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 있습니다. 전 이 중에 HTML 태그를 선택할겁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HTML태그를 누르면은 메타태그가 나옵니다. <meta name=~> 이렇게 시작하는건데 이걸 복사를 한 후에 티스토리 홈페이지 HTML에 들어가서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해야합니다. 복사를 먼저 한 후 티스토리 스킨편집 - HTML 편집에 가셔서 <Head> 부분을 찾아서 삽입하면되는데 한번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루트로 들어가시면은 이렇게 영어로된 것들이 있습니다. 저처럼 컴퓨터 언어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대체 이게 뭐야?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head>앞쪽으로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즉 <head> A </head> A라는 곳에 위치를 시키면되는데 다른 내용들도 들어가있으니 안전하게 A</head> 바로 앞쪽에 붙이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그렇게 어렵지 않죠? 복사해서 위치만 잘 파악하시면 됩니다.

 

 

위치를 시킨다음에 처음에 창으로 가셔서 아래 문자열을 넣은 상태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저처럼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면은 안내문에 'http://veredongce.tistory.com 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가보면은 소유연장이라는 버튼이 사라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지만은 아마도 네이버에 반영되고 있는 티스토리 외부 정보들이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사용되는지에 여부를 파악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