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블로그순위 확인을 위한 블로그차트 활용방법!

by 필립온 2018. 4. 4.
반응형

 

블로그순위 확인을 위한 블로그차트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블로그를 6년넘게 운영하면서 연연해하면 안되지만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블로그순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어느순간 순위와 조회수에 집착을 하다보면은 자기의 이야기를 쓰는게 아니라 마치 그곳에 집착되어 더 개선하기 위한 일적인 느낌이 들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또 좋으라고 블로그를 하는게 아닙니까! 블로그순위 확인을 위해서는 '블로그차트'라는 곳을 활용하면 됩니다.

 

 

 

블로그차트 사이트 주소 :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라는곳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다면은 블로그 순위를 매겨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각 분야별로 높은 순위를 가진 블로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신기한건 전 모든 최상위급의 블로그들이 홈페이지에 이쁜지 알았는데 가끔은 너무 배경이 형편없는 곳도 있습니다. 즉, 그말은 그러한 분들은 겉에 외형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내용면에 충실히 그리고 꾸준히 임했다는걸 증명하는 분들이겠죠? 정말 존경합니다. 엄지척! 전 컨텐츠를 짜내고 짜내도 진짜 잘 안나오던데..

 

회원가입을 하신 후 상단에 있는 '내블로그분석'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전 미리 저의 블로그를 등록해놨지만 등록을 하지 않는분이라면 블로그를 별도로 등록하셔야 블로그순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블로그순위 확인을 1개의 블로그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최대3개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 총 2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는데 2개 블로그를 위와같이 등록을 해서 확인을 합니다. 최근에 캔들 온라인사업을 준비해서 블로그를 관리안한지라 현저하게 순위가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3월 19일에 잘 나가다가 안올리니깐 팍팍 떨어지는거 보이시죠? 이래서 블로그의 절대 원칙중 하나인 1일 1포스팅이 진리인 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나머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건 네이버보다 완전하게 냉팽겨친 정도는 아닙니다. 왜냐면 수익형 블로그라서 요새 더 힘을 들여서 관리를 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이것 또한 7일 넘도록 글을 안써서 조금 내려갔지만 네이버에 비해서 확 내려가지는 않았습니다. 왜일까요? 제가 보기에는 네이버는 주로 맛집/여행지와 같은 것들 경쟁력이 쎈 키워드를 올리기에 글이 금방 밀려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올리지 않는 정보성글을 올리다보니깐은 큰 변동이 심하게 일어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순위 확인 깔끔하게 잘 나타나있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블로그순위 확인 총 3개 블로그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띠그래프로 보니 확연하게 변동추이를 구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1월 말쯤에는 네이버가 티스토리 대비 순위가 높았지만 2월부터 역전이 됐죠? ㅋㅋ왜냐면 저때부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이 올르다보니 점점 제가 더 노력을 했거든요. 그러다보니 3월에는 더 많이 급 상승 한거 보이실거예요! 아무튼 블로그순위 확인 블로그차트에서 재미나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