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TV 광고 적용조건 변경, 유튜브 광고조건과 비교해보자!

by 필립온 2019. 1. 19.
반응형

네이버TV 광고 적용조건 변경, 유튜브 광고조건과 비교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정보이자 슬픈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TV 광고 적용조건이 변경됐습니다. 제가 네이버TV를 좋아했던 이유는 유튜브 광고조건(구독 1,000명, 누적시간 4,000시간)이 어려워 조금이라도 광고수익을 내자는 마음으로 네이버TV를 좋아했던건데 역시나 네이버TV도 광고 조건을 변경함으로써 무분별하게 유입되는 채널들을 막는 정책을 내세운 것 같습니다.


네이버TV 광고 적용조건 변경은 2019년 2월 21일(목) 다음달부터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이전과 같이 개설 후 별도 조건 없으면 광고를 적용시켜줬따면 적용변경일 이후에는 "채널 별 구독자 300명 이상, 총 재생시간 300시간(18,000분) 이상인 경우"에 광고를 열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참고해야할점은 채널 별 입니다. 10개 채널이 있어도 각 채널별로 기준을 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에 조건에 만족하지 않았는데 어느 시점에 조건이 만족됐다면 하루에 한번 채널을 확인/검토하여 광고를 일괄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별도 신청없이 네이버TV광고 적용을 채우면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네이버TV가 유튜브 구독 1,000명 대비 300명으로 설정한 이유는 네이버TV가 아직 사용빈도가 낮아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만, 비율적으로 봤을 때 유튜브가 1,000명이라면 30% 비율이 아닌 조금 하락했어야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것과 같이 여러 채널을 운영했을 때에 만약에 한 채널이 광고 적용조건이 만족했다면은 그 채널만 광고 허용이 되는것인지 다른 타 계정까지 동시에 변경 조건에 적용이 된다는 점은 아닙니다. 그래서 수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은 한 채널에 집중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채널이 있긴한데 개인 채널과 엑셀 채널에 집중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가 보율한 채널의 광고적용 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는 크레에이터스튜디오 상단에 통계를 가셔서 원하는 채널을 설정한 후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제가 운영하는 VERE CHANNEL을 보시면은 누적시간 37,310분 즉, 18,000분 시간은 충족을 했지만 구독수 300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정보글을 써서 블로그와 연동시켜버리니 보는 사람들은 구족자 대비 상세하지만 구독수는 말 그대로 어떤 특정주제에 대해서 보고싶다고 하는 분들이기 때문에 채널컨셉이 애매모호해서 구독자가 상대적으로 낮은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저도 VERE CAHNNEL을 키워온게 아쉽긴 하지만 이번기회로 여행소재로 완전히 바꿔 버린 후 제가 재미나게 할 수 있는 특정주제에 대한 채널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관련 글을 많이 써볼까도 생각중인데 잘되면 좋겠습니다. 이상 네이버TV 광고 적용조건 변경 및 유튜브 광고조건 포스팅이였습니다.

자동광고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