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키워드 아무렇게나 잡지말고 네이버검색광고 활용하자!

by 필립온 2019. 2. 2.
반응형

블로그 키워드 아무렇게나 잡지말고 네이버검색광고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가끔 강의를 하다가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게 있다면은 자신이 쓰고자하는 글과 키워드를 잡는게 너무 안된다는 점입니다. 컨텐츠의 질양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를 정확히 잡고 가지 않는다면 우리가 원하는 '노출'의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강의를 진행하면서 끝나도 매번 Url 을 카톡으로 보내달라해서 잡아드리고 있는데 이런 분들이 많을까봐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검색광고를 활용해서 블로그 키워드를 잡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네이버검색광고에 들어가시면은 '키워드 도구'라고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키워드 도구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은 내가 잡고자하는 키워드 들이 매월 PC/모바일 기준 몇건의 검색량이 있는지와 그 키워드의 경쟁도를 보여줍니다. 블로그들은 그걸 역 이용해서 적당한 키워드 유입량이 있는걸 파악해서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전 얼마전에 제주도여행을 갔을 때 성산일출봉 주위에 맛집을 다녀왔는데 그 가게 이름이 바로 '마가리따은혜씨'였습니다. 그럼 여기서부터 고민이 있을겁니다. 대체 내가 올리고자하는 글이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을 했을 때 어떤 검색어로 유입이 되고 노출이 됐으면 좋겠는지 스스로 정하셔야하며 어떻게 정할지를 모르는데 대부분 블로그 초보들이 하는 스스로의 질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검색광고로 제가 잡고자하는 키워드 3개를 검색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검색어로 검색할지 모르겠다면은 '연관검색어'를 통해서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한번 비교를 해보고자하는 블로그 키워드 검색은 '제주마가리따은혜씨, 마가리따은혜씨, 성산마가리따은혜씨'입니다. 그 결과값은 아래 보시면 나타납니다. 사진도 있지만 한번 깔끔하게 표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 글을 보시면은 어떤 키워드가 적합한 키워드라고 판단되세요? 여기서 이제 한번 더 생각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무조건 많은 검색량이 좋은 걸까요? 월 검색량 3,940 '마가리따은혜씨'가 좋은 키워드일까요?

(기준 : 月)

 키워드

PC 

모바일 

합계

 제주마가리따은혜씨

30 

120 

150 

 마가리따은혜씨

1,310

2,630 

3,940 

성산마가리따은혜씨 

 10

80 

90 



전 이렇게 대답을 하고 싶습니다. 어느정도 C-RANK에 근접한 블로거들은 검색수가 많은 키워드를 잡아도 괜찮지만 현재 누적시간, 누적글에 대해 많지 않는 초보 블로거들은 검색량이 적은 블로그 키워드를 공략하면서 전체적인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사견이 그렇습니다) 초보 블로거들 중에 가장 많이 실수한것 중에 하나는 강한 키워드들만 잡을려고 하는겁니다. 그건 마치 어린아이가 이가 나지도 않았는데 처음부터 어른들이 먹는 딱딱한 음식을 먹는 비교(?)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쨰로는 실제 내가 잡고자하는 블로그 키워드를 작성한 블로그들의 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실제 아래 사진들처럼 내가 잡고자하는 키워드들을 친 후 블로그 검색영역에 들어가시면은 하단에 블로그 숫자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 '제주마가리따은혜씨' 보시면은 '블로그 1-10 / 1,188건'에 제목 포함 및 본문내 포함 블로그 작성수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보기엔 1,188건정도면은 그리 많은 수는 아니라고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저희가 현명하게 블로그 키워드를 잡는 방법을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자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검색광고를 활용해서 검색량이 아예 없는 키워드 또는 너무 많은 키워드는 피하라.

2. 실제 검색창에 검색 후 블로그 작성수가 많은지를 파악해라.


*아 그리고 이건 딱히 정답은 아니지만은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은 전 개인적으로 잡고자하는 키워드를 제목 앞쪽에 위치를 시킵니다. 거기에 마찬가지로 블로그 키워드를 본문내 6~7번 정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줘야 합니다. 이건 나중에 자세학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상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의 블로그 키워드 잡는 방법이였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로 국제타겟팅 유입늘리기>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연동 가능할까?>

<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사용방법은?>

<애드포스트 수익 급격하게 증가한 이유는?>






<블로강의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