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공감버튼 생성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9. 2. 2.
반응형

네이버블로그 공감버튼 생성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제가 본업은 블로그 강사가 아니라 홍보기획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회사 블로그를 관리하는 도중에 공감 버튼이 사라진걸 볼 수 있었습니다. 얼레! 공감버튼이 어디있지라고 찾는데 너무나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간단하니까 깔끔하게 설명드리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댓글에 공감 버튼이 있어야되는데 비활성화 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블로그 공감버튼을 살리기 위해서는 어디서 설정을 해야할까요? 처음에는 관리에서 들어가서 설정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노노! 그쪽이 아닌 글을 발행할 때 창에서 설정을 해야했습니다.


발행을 누르시면은 발행설정에 "댓글허용, 공감허용, 검색허용 등'이 나와있을 겁니다. 그곳에서 '공감허용' 버튼을 클릭하셔야 이웃 및 검색이용자가 왔을 때 공감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이 버튼만 설정하면 되는데 굉장히 간단하죠? 설정하고 발행버튼을 다시 누르면은 댓글 왼쪽에 '공감버튼'이 활성화 된걸 볼 수 있습니다. 다들 블로그 공감버튼이 네이버 블로그 지수에서 영향을 주는거 알고 계시죠? 다들 네이버블로그 공감버튼 활성화하고 지수 높이고 최적화블로그 되세요!



<블로그강의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