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방법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자!

by 필립온 2019.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공통 관심사인 자신이 쓴 글에 대해 상위 노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하나의 방법이 존재하진 않습니다.

 

여러가지 복잡한 요소들이 혼합되서 나오는 결과물인만큼 복잡하긴 하지만! 확신한 정답은 없지만 방법은 있기 때문에 제가 하나하나 요소들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잉 블로그 강의보러가기>

 

[원데이]네이버 블로그 잘 키워서 매달 100만원 이상 벌어보자!(SNS포함) | 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 수업을 듣고나서 바뀌게 될 변화는? → 수익형 블로거로 거듭 : 최적화 방법, 노출글쓰기 방법, 체험단 모집활용방법 등 수익형&체험단 블로그 운영가능 ▶ 변화에 필요한 시간과 횟수는? → 원데이클랙스로 3시간 공부로 가능합니다. 그래도 걱정되신다구요? 걱정마세요! 수업 후 작성한 블로그 글을 카톡으로 보내주시면 무료컨설팅이 진행됩니다. ▶ 수업내용 1. 블로그 - 블로그세팅(주제선정, 레이아웃 및 스타일, 벤치마킹 하는 방법 등) - 알고리즘(검색모델

taling.me

첫번째, 블로그 지수를 높이자.

수강하시는 분들 중에 가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서 글을 작성했는데 네이버에 검색해도 반영이 안되요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직원 즉, 사람이 보고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엔지니어들이 만든 프로그램 봇이 글을 검토하고 반영을 합니다. 

 

 

 

초반에 블로그를 만든 초기 블로그는 지수가 낮고 아직 그 봇이 건강한 블로그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특정주제에 대한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하면서 '나는 성실하고 착한 블로거야'라는 걸 봇에게 인식을 시켜주는 겁니다. 그렇기 해야만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이 반영되는 것입니다. 가끔 블로거를 시작하는 분들이 듣는말 중 하나가 '1일 1포스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말은 즉슨 꾸준한 글쓰기를 통해 '건강한 블로그니 블로그 지수를 높이고 반영해죠'라는 하나의 몸부림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두번째,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피하자.

이말은 무엇이냐하면! 예전에 아는 후배가 블로그를 시작해서 '강남역 맛집' 키워드를 잡았는데 글을 써도 제 글이 반영이 안됩니다. 1페이지~10페이지까지 쭉 살펴봤는데도 보이지 않아요 검색 반영이 안된걸까요?라고 질문을 했는데! 정답은 바로 'NO'입니다. 반영이 안된것이 아니라 아마 저기 더 멀리 먼 페이지이 반영이 됐을거예여!

 

위 사진을 보면은 '강남역 맛집'은 월 229,500건의 검색수가 있는 상당한 검색량의 키워드면서 많은 블로거 또는 마케팅 업체에서 선점하려하는 키워드입니다. 그만큼, 경쟁이 심한 키워드인만큼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거들이 많이 공략하는 키워드인만큼 웬만한 블로거가 키워드를 잡고 노출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하라고 이야기합니다. 키워드 검색수가 많지 않지만 적당히 있으면서 경쟁이 심화되지 않은 키워드를 잡아 노출도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그런 키워드를 잡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건 별도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건강한 글을 쓰자.

네이버 알고리즘은 2개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C-RANK, 그리고 D.I.A입니다. C-RANK는 글 누적지수를 통한 블로그 신뢰지수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고 D.I.A는 글 중심적 신뢰지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2개 글의 공통점은 어찌됐든간에 '건강한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하거나 잘쓰거나의 의미입니다.

 

사진 1장, 글 100개를 썼다면 건강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어느 작성자에게는 건강한 글이라고 우기신다면 할 말은 없지만 아마 네이버 봇에서 볼때에는 다른 글 대비 건강하지 못한 글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빈약한 글 10개를 쓸바에는 적당한 유입량이 있는 키워드를 잡아 글 1개를 제대로 쓰는게 훨씬 좋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은 겅간한 글이란것 무엇일까요? 사실 이건 정답은 없습니다. 블로그 지수, 키워드 검색량 및 경쟁도에 따라 너무 다르긴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항상 해법을 원하지 않습니까? 제가 블로그를 8년동안 운영하면서 저 나름대로 생각하는 방법이 있는데 한번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방법을 위한 건강한 글쓰기 5가지 방법!

 

1. 사진 10장 이상(많을 수록 좋음)

 

2. 텍스트수 최소 1,500자(띄어쓰기 포함 X)

 

3. 내가 노출되고자하는 키워드는 제목 앞에 위치

   *만약에 강남역 맛집이 노출되고 싶다면은 제목 설정은?

      -"강남역 맛집(제목 앞 위치) ㅇㅇㅇ에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4. 내가 잡은 키워드를 본문 내 자연스럽게 5번~7번 입력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 그래서 친구들에게 강남역 맛집을 추천하고 싶네요!

   - 왜 사람들이 강남역 맛집이라고 이야기하는 줄 알겠습니다.

 

5. 역시나 꾸준한 글쓰기를 통한 블로그 지수 높이기

 

아래는 제가 얼마전에 베트남을 다녀오면서 베트남 박닌 호텔을 머물렀습니다. 7월 6일에 작성한 글인데 한달이 지난 지금도 '박닌 호텔'을 치면 1페이지 1위에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이유는 왜일까요?

 

 

우선, 월간 검색수가 굉장히 낮습니다. 한달에 약 250건(하루 8건), 그리고 박닌 호텔 관련 블로그 수가 총 896개입니다. 즉, 이걸 해석해보자면 검색량도 적고 관련 글을 쓴 블로그 경쟁도도 낮기 때문에 쉽게 선점할 수 있는 검색 키워드라는 의미며 경쟁도가 낮기 때문에 밀려날 일도 없다는 의미입니다. 다들 개념을 이해하셨나요? 이상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네이버블로그 키워드 잡는 방법>

 

블로그 키워드 아무렇게나 잡지말고 네이버검색광고 활용하자!

블로그 키워드 아무렇게나 잡지말고 네이버검색광고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가끔 강의를 하다가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게 있다면은 자신이 쓰고자하는 글과 키워드를 잡는게 너무 안..

veredongce.tistory.com

<네이버애드포스트 설정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방법 :: 간단하게 설정하자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방법 :: 간단하게 설정하자 안녕하세요 veredongce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들 애드포스트가 뭔지 알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홍..

veredongce.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돈이 되는 구조인가?>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돈이 되는 구조인가?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돈이 되는 구조인가? 안녕하세요 네이버블로그를 관리한지 약 6년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저품질이라는 것도 걸려보고 다시 살려내는 작업도 해봤습니다. 원래는 일 3,0..

veredong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