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샤나인코더 사용법 용량 줄이는 방법 및 아이폰 재생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9. 2. 1.
반응형

샤나인코더 사용법 용량 줄이는 방법 및 아이폰 재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동영상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프로그램이 바로 '샤나인코더'입니다. 가끔 아이폰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영상이 있을 때 샤나인코더를 이용해서 동영상 종류를 변환하여 용량도 줄이고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처럼 동영상 변환 목적이 같으신 분들을 위해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인코더로 동영상 용량줄이기 방법>



샤나인코더 화면을 열먼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빠른 설정' 입니다. 이 빠른 설정은 동영상 파일형식과 사이즈는 몇으로 할것인지 내가 변환을 할 때 결과로 나오고자하는 결과값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전 사실 동영상 파일형식이나 이런 쪽에 전문지식이 없지만 위에는 제가 '용량을 줄이고 아이폰 재생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설정 값이 위와 같습니다.



빠른 설정값을 설정하셨다면 '파일추가'를 클릭 한 후 자신이 원하는 폴더가 별도로 있음 폴더변경을 눌러서 파일을 지정하신 후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게 되면은 진행되는 률이 나타납니다.


용량이 클수록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건 당연한 이야기겠죠? 아 아까 한가지 말을 안했는데 제가 설정값 지정할 때 "1280 * 720"으로 지정을 했는데 이게 HD 비디오 크기라고 합니다. 만약에 FHD(Full HD)로 설정할거면 1920 * 1080인데 전 용량을 줄이고 모바일에 실어올릴 용도이기 때문에 "1280 * 720"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샤나인코더 사용법으로 나타낸 결과값입니다. 무엇이 변경이 됐을까요? 우선 용량이 변경됐습니다. 1.97GB → 147MB로 용량이 확 줄어든거 보이시죠? 그리고  MTS파일형식에서 Mp4로 변경이 됐습니다. 동영상 용량줄이고 변환하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이상 블로그 강사 한동남이였습니다.


<카카오인코더로 동영상 용량줄이기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