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사진취미를 부업(재테크)로 만드는 크라우드픽

by 필립온 2019. 2. 6.
반응형

사진취미를 부업(재테크)로 만드는 크라우드픽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제가 온라인 상에서 활동할 때 중요시하는 것 중 하나가 있다면 한개의 컨텐츠를 만들었을 때 얼마나 여러 채널의 효율적으로 뿌릴 수 있나입니다. 이런 맥락으로 볼 때 블로그를 할때에도 자주 찍는 그 사진이 '단순사진' 이 아닌 돈벌이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하게되면서 크라우드픽이라는 홈페이지를 알게 됐습니다. 내가 사진을 취미로 찍은 사진들을 온라인에 올리고 그 사진이 필요한 사람이 금액을 지급해서 사가는 홈페이지입니다. 우선 홈페이지 Url을 남겨놓겠습니다.


https://www.crowdpic.net/



크라우드픽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이미지 검색/@작가명'이라고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저의 작가명은 베르동체이기 때문에 @베르동체 라고 검색해서 많이 찾아주세요! 다만 아직 심사중에 있는 초보초보 사진 작가이기 때문에 지금은 무리데쓰! 하지만 가끔 여행가서 풍경이나 맛집 여행을 찍을 때 이곳에 올려서 한달에 한번 치킨값이라도 벌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은 '크라우드픽 홈/작가 홈'이 있습니다.


전 사진을 등록해서 판매할 목적이기 때문에 '작가홈'으로 들어갑니다. 모든 첫 단추가 설레이는 것 처럼 작가 홈이란 탭 조차도 설레임으로 다가오네요!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 위해 첫글을 쓰고 PIN번호를 받아서 첫 수익을 달성했을 때 그 '처음'이란건 참 작지만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전 애드센스 수익을 작지만 月 12만원 정도 벌고 있지요! 원래는 1,000원 정도 벌었었답니다. 아래는 제 수익형 블로그니깐 관심있으신 분은 찾아오세요!


http://veredongce.tistory.com/



크라우드픽 작가홈에 들어가면은 '이미지 업로드, 내 작가 페이지'라는 탭이 있습니다. 전 현재 업로드한 사진이 없으니깐은 '이미지 업로드'가셔서 판매하고자하는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단, 기준조건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사진이라는게 아무래도 저작권부터해서 그 안에 들어가있는 내용 자체가 사람 얼굴, 상표 등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시각적 정보가 많기 때문에 그 기준을 잘 알고 사진을 업로드 해야하드라구요! ㅋㅋ저도 2번정도 거절을 맞았었습니다. 서핑 사진을 올렸는데 저기 멀리 보이는 얼굴 구분이 안되는 사람이 찍혔는데 그것도 그 사람의 초상권이 될 수 있다면서 말이죠!


사진을 올리면은 이렇게 승인/거절/심사중/도전테마/전체가 나오는데 전 현재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사진을 올려놨는데 4일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심사중인거보면은 크라우드픽 직원들이 설연휴를 갔나봅니다. 이렇게 느려서 되겠나 싶기도하는데....그래도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이미지 업로드, 심사/승인내역, 수익 및 출금내역, 출금신청'란이 있네요! 


사진취미로 부업 재테크로 만드는 크라우드픽이지만 작년 8월에는 일러스트작가들을 위한 수익형 체계도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일러스트레이터를 잘하진 못하지만 현수막, 포스터 등 간단한 일러스트레이터(능력은 되지만 시간이 없어하는 작업자들)을 위한 기본 틀을 한번 만들어서 줄줄히 올려볼까 합니다. 재미있잖아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는것 그만큼 재미난 돈 벌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상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이였습니다.


<블로그 강의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