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콘 Freebuds X9 6개월 사용후기 및 기능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9. 6. 6.
반응형

아콘 Freebuds X9 6개월 사용후기 및 기능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거금을 들여서 한번 에어팟을 구매를 해봐라고 생각을 했지만 너무 높은 가격선 때문에 구매를 하게 된 제품입니다. 사실 이마트에 가서 급하게 이어폰을 사야되는데 그 중에서 가성비 가장 좋은 제품이라 생각해서 구매를 하게 됐는데 한번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이름은 아콘(Archon) Freebuds X9 입니다. 정리를 해서 리뷰를 해야하지만 그냥 구구절절 써내려갈테니 정보를 잘 빼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에어팟 대비하여 케이스가 너무 큽니다. 만약에 가방을 들고다니신다면은 가방에 넣으면 상관이 없지만 가방이 없는 날에는 바지에 집어넣어야한느데 바지 속에 확연하게 튀어나온 아콘 블루투스 이어폰은 굉장히 민망합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 꽂으면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핸드폰에 연동을 초기에 해두면 우측 사진처럼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빼면 자동적으로 핸드폰과 연결이됩니다. 그리고 다시 케이스에 꽂아두면은 자동으로 연결이 끓깁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동그란 부분 보이시죠? 노래를 듣다가 한번 눌러주면 노래가 재생/정지가 됩니다. 또한 전화가 올 때에도 눌러주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에 있는 고리같은 부분 보이시죠? 이 부분은 귀 부분에 걸치는 부분입니다. 제가 가끔 아콘 freebuds X9를 착용하고 조깅을 자주하곤하는데 아무리 흔들어도 견고하게 잘 꼽혀져 있습니다. 에어팟도 그렇긴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에어팟보다 이 제품이 활동면에서는 더 우수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단, 제가 에어판을 사용해 보진 않았습니다) 착용감도 가벼워서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고 전 꼭 에어팟이 아니라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아래에 더 상세하게 제품을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블루투스 5.0이라고 하는데 사실 5.0이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뺄 때 빠르게 자동 페어링이 됩니다. 양쪽통화는 당연히 양쪽이 스피커가 있어서 잘 들리구요 그리고 현재 제 아이폰이 스피커 기능이 고장나서 이어폰을 껴야지 통화를 할 수 있는 통화를 할 때 음성 부분이 꽤 좋습니다. 상대방도 제가 이야기를 할 때 정확한 음성전달이 잘되는 것 같구요! 자동전원은 케이스에 이어폰을 끼면 자동 꺼지고 빼면 자동 켜집니다.

아콘 Freebuds X9 기능 성능표인데 ·AUTO(자동 전원 자동페어링 : 자동으로 핸드폰과 연결되는 기능), ·자석 접착 충전 케이스는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자석이 찰싹 붙으면서 편리하게 케이스에 넣을 수 있습니다, ·3.9g 초경량으로 이어폰을 껴도 거부감 없는 무게입니다.

 

 

또한 최대 16시간 감상이 가능해서 케이스를 한번 충전하면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저는 그냥 회사에 있고 그럴때에 케이스를 충전을 미리미리 해서 사용을 해보니 배터리가 방전될 일이 없었습니다. 포스팅을 쓰다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으니 바로 'IPX5 생활방수'가 된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ㅋㅋ왠지 얼마전에 물을 맞았는데 괜찮더라니!

사실 무선의 단점이 있다면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건데요 케이스 충전을 하는데 1시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완충 했을 때 이어폰을 최대 4번 충전이 가능하기 떄문에 최대 16시간 이상으로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타 제품이 더 오래가는것도 있긴하지만 어차피 회사에서나 집에서 잘 때 케이스를 자연스럽게 충전하고 자기 때문에 배터리가 떨어진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핸드폰과 이어폰이 페어링이 되면은 핸드폰 우측 상단에 배터리 잔량도 표시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콘 freebuds X9는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분리 했을 때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또한 페어링 되는 시간에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리고 IPX5 방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빗방울과 땀에 강합니다. 단, 방수가 물에 푹 담근다는 그런게 아니라 말 그대로 '생활방수'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에어팟 살 돈이 없는 10만원 이하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다면은 아콘 freebus X9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