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연태고량주 가격 마트에서는 얼마일까요?

by 필립온 2019.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들을 위한 고량주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고량주가 있겠지만 그 중에 연태고량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가격을 알아보기전에 연태고량주는 어떤 술인지 한번 간단하게 설명을 해볼까요?

 

연태고량주는 산둥반도 동복부에 위치한 '옌타이시'에서 제조한 술이라고 합니다. 중국 술의 기본 재료는 고량, 대맥, 소백이라고 하는데 300여 년의 제조기술로 만들어진 오랜 역사를 가진 술이라고 합니다. 중국 해안 지대가 다른 곳보다 일찍 개방하여 외국인들에게 수출을 하다보니 기존에 있던 중국 술 특유의 고량향을 빼고 단맛을 가미한 술이기에 연태고량주에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연태고량주를 알고싶다면

 

 

 

중국은 워낙 가짜술이 많기 때문에 아래 사진은 연태고량주 진품을 구분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텍스트로 설명을 안나왔지만 제가 보기에는 연태고량주 로고가 그라데이션이 적절히 있고 보이지 않는 곳에 투명하게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그래서 마트같은데서 가면 당연히 진품이겠지만 그래도 꼭 확인바랍니다. 어디서 듣기에는 가짜술을 산업용 알콜로 만든단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우리의 건강은 매우 소중하자나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연태고량주 가격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마트 기준으로 500ml 15,000원입니다. 연태고량주가 가게에서 마시면 가격대가 쎈데 이렇게 마트에서는 20,000원 아래대니깐은 사먹기도 가격도 저렴하네요! 하지만 할인폭에 따라서 몇 천원 다를 수도 있겠죠? 이마트 기준으로 500ml 17,000원이니까 롯데마트 승!

 

연태고량주 가격은 대충 만원 중후반대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태고량주 도수가 34도 정도 되는거 아시죠? 소주가 19.5도인가 그렇게 봤을 때는 상당히 높은 도수이기 때문에 술 못먹는 사람은 조금 천천히 먹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도수가 높지만 그래도 달달한 향 때문에 사랑받는 연태고량주 굿굿입니다! 대부분 고급중국 요리집가면은 어르신들이 연태고량주를 자주 시키는데 전 주로 설원을 시켰습니다. 연태고량주는 비싸니까요!! ㅋㅋ헤헤 이상 연태고량주 가격 포스팅이였습니다.

 

고급 술 더 알아보는 방법 여기서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