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한글 붙여넣기 안됨 해결방법 2가지 가즈아!!

by 필립온 2019. 2. 11.
반응형

한글 붙여넣기 안됨 해결방법 2가지 가즈아!!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사무직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 본업이 학원 홍보기획 및 교무담당인데 학생들 영어단어 테스트를 만드는 도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무슨 문제냐하면 '한글 붙여넣기'가 아무리 Ctrl + V를 해도 붙여넣기가 안되는거예요! 그래서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검색을하다가 블로그에서 해결방법 2가지를 알게됐는데 좋은 정보가 되고자 이렇게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우선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은 한글이 인터넷익스플로러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세부적인 시스템 구조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방법들을 한번 공유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을 합니다. 옵션 선택 후 보안에 들어가시면 위에 사진처럼 '사용자 지정 수준'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건 사용자가 어떻게 익스플로러를 사용할지에 대한 기본값을 정하는 화면인데 클릭을 하시면 여러개를 설정할 수 있는게 나옵니다. 그 중 '끌어서 놓기 또는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라는 선택란에 가셔서 '사용'을 클릭 후 확인을 누르시면 한글 붙여넣기 안됨 해결이 됩니다. 만약에 안될 때 한번 더 재부팅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만약에 안된다면 인터넷 옵션 - 고급쪽으로 가시면 '고급설정복원, 원래대로' 탭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클릭 하시고 확인을 누르신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설정값을 적용시켜 봅니다! 그리고나서 붙여넣기가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것마져도 한글 붙여넣기 안됨 현상이 일어날때에는 한글 자체에서 설정값을 변경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한글 상단탭에 '도구'에 들어가시면 '환경설정'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코드형식'에 들어가시면 클릭보드로부터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로 값을 변경하신 후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한글 붙여넣기 안됨 해결이 될 것입니다. 안되면 저도 다른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