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암호(참여 코드) 설정방법 우리들만의 공간

by 필립온 2019. 6. 6.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암호(참여 코드) 설정방법 우리들만의 공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암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대학교에서 일을 하는데 조만간 사회봉사단을 운영해야하는데 그 많은 학생들을 한 채팅방에 모이게 할라면 제가 일일히 번호를 저장해서 다 초대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아하 우리들만이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야겠구나! 오티때 한번 초대를 해야겠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야겠죠?

 

우선 채팅창에 가시면은 우측 상단에 돋보기 우측에 있는 말풍선(+)가 있습니다. 클릭 후 우리가 원하는 '오픈채팅'방을 클릭합니다. 오픈채팅방의 의미가 아마도 열린 채팅방처럼 비밀채팅과 상반되는 느낌이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채팅방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오픈채팅 만들기'를 클릭 한 후 저는 여러명을 초대하는 방인만큼 '그룹채팅방'을 설정! 그룹채팅방을 클릭하면은 실제 아래와 같이 채팅방이 개설이 됩니다. 

 

채팅방이 개설되면 우측 상단에 3개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은 채팅방을 설정하는 방이 나오는데 그 방안에 또 우측 상단에 3개 점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은 '참여코드'라는 곳이 있습니다. 초기 세팅값은 OFF로 되있는데 ON으로 설정한 후 암호(참여코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채팅방에 들어왔을 때 아래처럼 '참여코드입력'이라고 설정이 됩니다. 영문/숫자 4~8자리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전 간단하게 하기 위해 모두 숫자로 설정을 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암호(참여코드)설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아무래도 번호를 다 저장하고 한 방에 모이게하는 방법보다 더 쉽고 간단하게 모울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