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금천구 시흥동 민방위훈련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주차장 및 후기

by 필립온 2019. 11. 25.
반응형

금천구 시흥동 민방위훈련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주차장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비군을 넘어 민방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어느덧 저도 민방위 2년차가 됐습니다. 혹시 민방위 가시는 1년차 분들중에 '군복'을 입고 가시는 분들은 없겠죠? 종종 그런분들이 있다고는해서 '민방위는 군복을 입지 않아도 됩니다'


전 금천구 시흥동 거주자라 민방위훈련 장소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입니다. 대부분 시흥동 거주자들은 멀지 않는 곳이긴 추운날씨에는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예여! 안내문에는 주차장 이용이 어렵다고해서 전 자차를 안가져갔지만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주위가 주택가라 주차할 곳을 잘 찾아서 주차를 하시면 충분히 주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점 참조하세요!



제가 이번에 받은 민방위훈련은 보충3차 교육입니다. 그리고 2019년 마지막 교육이라고 합니다. 이번것도 안들었으면 아마도 민방위 훈련 불참하게 되서 벌금을 물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마지막 날에 Save 했습니다.


민방위 훈련은 오전/오후로 나뉘는데 전 오전 09:00~13:00까지 했습니다. 민방위훈련은 대부분 교육으로 이루어지는데 3명의 강사분이 나와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전 쏟아지는 잠을 이길 수 없어서 잠을 청했고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가 마지막 강의였던 CPR강의였습니다.





다른 강의는 몰라도 CPR은 저뿐만 아니라 제 주위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응급처지인만큼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들었습니다. 부정맥부터 CPR 실무까지해서 특히 기억에 남는게 있다면 예전에 배운 CPR은 인공호흡까지 했지만 요새는 그렇게 하지 않고 30회를 나누어 지속적으로 압박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상 금천구 시흥동 민방위훈련 포스팅이였습니다.


*참고로 민방위훈련에는 교통비나 식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