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강소백 가격 그리고 왜 중국 청년들이 좋아하는 고량주인가?

by 필립온 2019. 12. 4.
반응형

강소백 가격 그리고 왜 중국 청년들이 좋아하는 고량주인가?




<연태고량주 가격은 마트에서 얼마?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청년들이 좋아하는 고량주 '강소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 양꼬치집에 가면 주로 설화 또는 연태고량주를 마시곤 했는데여 어느날 갑자기 올드한 디자인이 아닌 깔끔한 디자인의 고량주를 보게됐습니다. 그것이 바로 '강소백'입니다. 강소백이 어떤 술인지 그리고 강소백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올드한 디자인이 아닌 깔끔한 디자인으로 판매되는 강소백은 2016년 알리바바 주문 판매 1위를 할정도로 굉장히 핫한 고량주라고 합니다. 용량은 100ml에 강소백 가격은 3,500원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부담없는 용량이기 때문에 친구들과 어울려 마실 수 있는 고량주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강소백 구매처도 알아봐보자

 

강소백 패키지는 부드럽고 깔끔한 이미지지만 고량주는 고량주인지 도수가 40도로 높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술을 잘 못하는 분들이라면은 적당한 선에서 한잔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먹어본 결과 상당히 쎄게 느껴졌구요 화기가 강해서 고량주가 식도로 타고 내려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쎈 줄 아시겠죠?


고량주에는 청향형, 장향형, 농향형 3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강소백은 거기서 '청향형'에 속하는 술입니다. 청향형 고량주의 특징은 '맛이 깔끔하고 부드럽다'라는데 제 경험상 도수가 굉장히 쎄서...부드러운지는 모르겠습니다. 위는 100ml제품이지만 500ml 대용량 제품도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강소백 종류가 1개가 아니라 총 4개 종류가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S50(50ml, 40%) 입니다. 향은 '순한 사과향' 입맛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단맛과 지속성이가한 아로마 입니다. 강소백 50ml 가격은 찾아보니 안나와있네요 아마 S100이 3,500원에 판매하니 아마 2,000원 선으로 판매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용량 및 도수, 향과 입맛은 같구요 100ml, 300ml, 500ml로 용량이 다른 종류들이 있네요! 이상 강소백 가격 및 왜 중국 청년들이 좋아하는 고량주인지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