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타나민정80mg 이명치료약 복용 및 효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by 필립온 2019. 12. 5.
반응형

타나민정80mg 이명치료약 복용 및 효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명으로 고생을 받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예전부터 이명이 있어서 고생을 해서 이비인후과도 가보고 약도 처방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개선의 여지가 없어 2년만의 대학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게 됐습니다.


타나민정은 주로 노인 환자에서 치매 예방약, 머리를 좋아지는 약 등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FDA 승인을 받지 못하였으며 '인지기능 개선에 보조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는 약입니다. 혈액순환개선효과를 보이는 약이기도 합니다.


이명의 주원인은 사실 전 스트레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리 치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아 복용을해도 제일 먼저는 안정과 스트레스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걸 알면서도 직장과 다른 일들을 붙들고 사는 제 스스로가 이해가 안되긴하지만 말이죠 하하!!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타나민정80mg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후기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치료약 타나민정 알아보자!

 

이명치료를 위해 대학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 구매하게 된 타나민정80mg 입니다. 약봉투에 보면은 '어지러움, 기억력˙집중력감퇴˙치매성증상, 혈액순환장애, 간혈성 파행증(보행 시 다리 통증), 이명(귀울림)을 위한 치료제라고 합니다.


전 이명 때문에 먹고있긴하지만 치매정증상으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니깐 스스로 '요새 기억력이 안좋은데 왜 그러지?'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무섭네요 덜덜덜!



◈ 타나민정80mg 효능효과는?

1. 말초동맥 순환장애(간헐성 파행증(이따금 절뚝거림))의 치료 목적입니다.

2. 어지러움, 혈관성 및 퇴행성 이명(귀울림)

3. 이명(귀울림), 두통, 기억력감퇴, 우울감, 어지러움 등의 치매정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장애의 치료제 입니다.


◈ 용법용량은?

1. 말초동맥순환장애, 어지러움, 이명(귀울림)의 경우 : 80mg 기준 1일 2회 경구투여(복용)

2. 기질성 뇌기능장애 : 마찬가지로 1일 2회 경구투여 합니다.


◈ 타나민정80mg 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을까?

바로 '은행잎(Ginkgo biloba) 추출물'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 성분은 혈소편 응집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이 큰 도움이 되고 이런 개선이 몸에 피를 돌게함을써 어지러움등을 없애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직접 복용해보고 있는 나의 솔직한 경험은?

사실 타나민정80mg을 먹고나서 확실한 달라짐을 보인게 없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명이란게 참 약으로 해결될 수 있는게 아닌 환경, 생각의 변화가 있어야 제대로된 휴식도 취하고 그런게 기본이 됐을 때 타나민정이 이명개선을 더욱 가속화 시켜주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100%라면 10%~20%의 개선은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큰 효과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1개월 정도 복욕중에 있습니다.


◈ 이명이 심해지면 무엇이 안좋을까?

이명이 심해지면 우선 급격하게 피로가 빨리 몰려드립니다. 또한 이명으로 인해 어지러워지고 그 어지러움은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집중력 저하를 야기합니다. 또한 집중력 저하가 된다는것은 상대방과 일상을 보내는데 대화의 집중력도 떨어진다는 말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이명을 겪고 타나민정80mg 복용중인 여러분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