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인제빙어축제 입장료, 가는길, 프로그램 및 궁금즘의 모든것!

by 필립온 2019. 12. 19.
반응형

군인들에게 가지 말아야 할 군복무지가 있다면 바로 인제가 아닐까여? '인제가면 언제오나~'하는 말이 생겼듯이 먼 지역이긴 하지만 이렇게 군인들이 꺼려하는 인제는 일반인들에게는 아름다운 경치와 경험을 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이번에 2019년 인제빙어축제가 열리는데 관련에서 많은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겨울축제를 찾고계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포스팅 정보 되길바랍니다.


<평창송어축제 알아보러 가기>


빙어는 어떤 어류일까여?


빙어는 바다빙어과 물고기이지만 민물에 사는 물고기입니다. 빙어는 '호수의 요정'이라 불리는데 이유는 반짝이는 은빛에 투명한 몸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빙어 이름은 다양하게 불린다고 합니다. 전라도 지역에서는 '민물멸치', 충청도는 '공어', 경기도와 강원도는 '메르치' 등 여러 명칭으로 불로기 있는 물고기입니다.


주로 겨울철에 잡히기 때문에 깨끗한 1급수에서만 사는 어류로 알려져있지만 사실 서식환경에 따라 적응능력이 뛰어나 보통 2급수에서도 생존하고 있습니다.


2019년 인제빙어축제 개요


축제명은 '2019 제19회 인제빙어축제'입니다. 19회째기 때문에 인기 많고 전통있는 행사라는걸 입증해주는거겠죠?  슬로건은 '대자연과 함께하는 겨울놀이 천국'입니다. 


인제빙어축제 행사일은 2019년 1월 26일(토)~2019년 2월 3일(일)입니다. 짧은 기간동안 행사를 운영하기 때문에 빙어축제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지인과 스케쥴을 짜서 계획적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행사장 안내도


1. 주차장, 2. 눈성(주출입구), 3. 빙어트랙션(스노온랜드), 4.눈놀이터(눈조각, 미끄럽틀), 5.이글루 쉼터, 6.눈썰매장, 7.농특산물판매관, 8.낭만쉼터, 9.빙어 스튜디오, 10. 중앙무대(공연,이벤트), 11.먹거리촌, 12.두메산골, 13.모닥불쉼터, 14. 종합안내소/매표소, 15. 빙어 낚시터, 16. 텐트 빙어낚시터, 17.얼음썰매장, 18.빙어올림픽 대회장, 19. 스케이트장, 20. ATV/아르고체험장, 21. 전국얼음축구 대회장, 얼음게이트볼 대회장입니다.


위에 행사장 안내도를 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인제빙어축제 행사장 중 개인적으로 스케이트장에 가고싶네여!


인제빙어축제 입장료


인제빙어축제 입장료는 별도 없으며 무료입니다.

빙어낚시 체험도 무료이며 낚시도구와 미끼의 경우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강원] l강원-겨...


인제빙어축제 가는길

인제빙어축제 주소는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552-2번지'입니다. 요새는 네비게이션이 워낙 잘되어있어서 자차를 운영하시는 분은 위 주소를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출발지

도착지

예산 소요 시간

기타 문의 

동서울 

인제 

1시간 30분 소요 

동서울 버스터미널

1688-5979 

 속초

인제 

40분 소요 

속초시외버스터미널

033-633-2328 

양양

인제 

1시간 소요 

영영시외버스터미널

033-671-4411 

빙어낚시 아카데미


인제빙어축제에 빙어를 잡기 위해서는 '견지 낚시대'를 사용합니다. 미끼는 빙어가 작기 때문에 한입에 삼켜먹을 수 있는 크기의 동물성 미끼인 구더기가 제격이라고 합니다. 또한 조과를 높이기 위해서 자주 교체를 해야합니다.


'미끼달기 방법'은 까만 부분이 머리로 꼬리부분이 질겨 꼬리에 낚시바늘을 끼우고 가위로 구더기를 1/2를 자릅니다.


'낚시방법'은 빙어는 혼자 다니는게 아니라 무리를 지어 다니기 때문에 한 마리로 구경하기는 힘듭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리지어다니는 곳을 공략하기 위해 포인트를 자주 이동하여 잡아야 하며 수심 3m~4m 정도의 밑바닥 장소가 적당하며 오전 시간대 입질이 좋습니다.


[강원] l강원-겨...


'시간대별 공략방법'

 시간

공략시간 

오전 7시~8시

바닥층 

오전 9시~10시 

바닥층에서 1~2m 

오전 11시경

얼음으로부터 2~3m 

정오 12~1시경

얼음으로부터 1~1m 




Q. 잡은 빙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잡아오신 빙어는 '빙어요리마차'에서 빙어튀김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무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합니다.


Q. 낚시텐트 사용 가능한가요? 낚시텐트는 안전상의 문제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취사금지구역임에도 불구하고 간혹 취사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규제하고 있습니다. 단, 소형바람막이 텐트는 허용합니다.


Q. 애완동물과 동행해도 될까요? 애완동물과의 동행은 가능하지만 빙판행사장과 키즈파크, 인제산촌관등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Q. 휴대용난로 사용 가능한가요? 휴대용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빙어낚시터에서 낚시하실때 휴대용 난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