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겨울축제가볼만한곳 겨울축제 BEST7 대관령에서 평창까지 알아보자

by 필립온 2019.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음주면 어느덧 2019년 마지막을 알리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2019년 시작이 얼마안지난것같은데 벌써 끝자락에 와있습니다. 한 살 더 먹는것이 슬프기는 하지만 그래도 새로운 시작이 다가오기도하고 이번 주제 포스팅은 아름다운 겨울축제들도 있기에 우리모두 즐겁게 화이팅해보며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축제가볼만한곳 첫번째 : 대관령눈꽃축제



'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리는 평창 대관령'에서 진행되는 눈꽃축제 입니다. 해발 700m 높은 고원지대에서 아름다운 눈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눈꽃축제입니다.

축제기간은 '2020년 1월 10일(금)~1월 19일(일)'까지 진행을 합니다.

이용요금은 눈조각공원입장권 '5,000원, 눈썰매장 5,000원'입니다. 

눈조각공원, 눈썰매, 알몸마라톤, 승마/말마차체험부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주소 : 대관령면 횡계리 340-1(올림픽메달프라자), 제1주차장


<대관령눈꽃축제 정보 더 보러가기>



겨울축제가볼만한곳 두번째 :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얼지않는 인정, 녹지않는 추억'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축제를 개최한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2019년 1월 4일(토)~2020년 1월 26일(일)까지 축제를 진행합니다.


'산천어'란 송어와 같이 1급수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토종 물고기라고 합니다. 워낙 모습이 아름다워서 계곡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스테미너에 으뜸인 물고기라고 합니다.


여러체험단들이 있구요 우선 산천어낚시체험은 일반 15,000원, 우대자 10,000원, 미취학아동은 무료입니다. 외국인 전용 얼음낚시터부처 세계얼음썰매 체험존, 하늘가르기 등 다양한 체험이 있기 때문에 엑티비티하게 놀 수 있는 축제입니다.


주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자세히 보러가기>


[낚시장터]- 얼음...


겨울축제가볼만한곳 세번째 :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



빙어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호수의 요정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민물에 사는 물고기입니다. 각 지역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빙어이며 깨끗한 1급수에 산다고 알고 있지만 환경 적응능력이 뛰어나서 2급수에서도 살고 있는 물고기입니다.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는 2019년 1월 26일(토)~2019년 2월 3일(일)까지 축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소식은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단, 낚시를 위해 낚시도구와 미끼는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팁을 이야기하자면 빙어를 잡기 위해서는 견지낚시대를 이용합니다. 무리로 다니는 빙어기 때문에 한곳에 오랫동안 나타나지 않는다면 여러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빙어를 낚시하시면 됩니다. 시간대마다 잡는 수심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552-2


<강원 인제 빙어축제 자세히 보러가기>



겨울축제가볼만한곳 네번째 :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칠갑산은 산세가 험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하지만 험하지만 계곡은 흐르고 맑고 깨끗하여 자연석과 경치라 아름다운 산입니다. 특히, 자연석이 많기 때문에 구기자, 싸리버섯, 고사리와 같은 자생란이 많은 건강한 산입니다.


2019년 12월 21일(토)~2020년 2월 16일(일)까지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축제가 진행이 됩니다. 요금은 입장료 5,000원, 썰매이용권은 15,000원입니다. 더 저렴하게 가고싶다면 입장료 및 썰매이용권 야간권이 8,000원이니깐요! 한번 야간에도 찾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체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은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제격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주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알프스마을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자세히 보러가기>


[낚시장터]- 얼음...


겨울축제가볼만한곳 다섯번째 : 태백산눈꽃축제




태백산은 강원도 태백시와 봉화군 석포면에 걸쳐있는 1,566.7m가 되는 높은산입니다. 태백산 행사는 2020년 1월 10일(금)~1월 19일(월)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각종 기타 유료체험들이 있기 때문에 입장은 무료지만 가셔서 원하는 프로그램은 비용을 지불하고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백산 눈꽃축제에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사랑이, 청정이, 환희가 있는데 캐릭터를 만든게 참 독특하다고 생각을합니다!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영대회, 관광객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 등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이 진행되있어서 많이 참여하시고 포토존에서 사진을찍어 추억을 남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태백산국립공원(태백시 소도동 325번지), 황지연못(태백시 황지동 25-2번지)


<태백산 눈꽃축제 더 알아보러가기>


겨울축제가볼만한곳 여섯번째 : 파주송어축제



파주하면 헤이리마을, 출판문화단지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또 서울에 인접한 최서북단 지역으로 군사지역이기도 한 곳입니다! 서울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서울에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가봐도 좋을 것 같은 파주송어축제입니다.


파주송어축제는 2019년 12월 28일(토)~2020년 2월 9일(일)까지 광탄레저타운 일대에서 축제를 운영합니다. 송어얼음낚시체험, 송어맨손잡기체험, 어린이빙어뜰채잡기체험, 눈썰매, 전통얼음썰매, 즐거운 얼음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은 17,000원,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은 13,000원입니다. 다른 행사에 비해서 살짝 가격이 높은 것 같습니다. 입장권 구매시 눈썰매장, 빙어잡기체험, 맨손잡기체험은 무료입니다. 단, 낚시를 위한 용품들은 유료로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


<파주송어축제 더 알아보러가기>



겨울축제가볼만한곳 일곱번째 : 평창송어축제



겨울축제가볼만한곳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평창입니다. 송어가 깨끗한 물에서만 살고 있는 냉수어종인거 다들 아시나여? 평창은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핫하게 뜬 곳입니다.


평창송어축제는 2019년 12월 28일(토)~2020년 2월 2일(일)까지 오대천둔지(진부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행사가 이루어집니다. 기본 얼음낚시 같은 경우에는 일반 15,000원, 초등학생 10,000원합니다. 기타 다른 물품들은 구매를 하셔야하기 때문에 미리 구매해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텐트낚시, 얼음낚시, 놀이시설, 맨손잡기, 먹거리존, 어린이낚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구요 총 2,000석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선착순으로 입장권이 발매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때에는 오전에 일찍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5


<평창송어축제 더 알아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