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PDF 페이지 추출방법 Allinpdf로 신속하게 추출하자

by 필립온 2019. 12. 24.
반응형

사무직이라면 뗄 수 없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바로 PDF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문서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워드, 한글과 같이 편집이 가능한 형식이 아닌 편집이 불가능하고 용이하게 읽을 수 있는 PDF야 말로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가끔 만들어진 PDF에 대해서 원하는 내용들만 추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페이지 추출 방법을 Allinpdf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llinpdf 바로가기>


Split PDF 클릭하기

우선 Allinpdf에 들어가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PDF 페이지 추출방법을 알아야하기 때문에 다른 기능들은 무시하시고 'Split PDF'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른 기능들은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 차차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파일 가져오기


Drop files here이라는 곳에 내가 추출하고자 하는 PDF를 드래그해서 가져오시거나 OR 해당 창을 클릭하시면 파일창이 활성화 됩니다. 직접 해당 PDF를 클릭해서 가져오는 방식이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그냥 파일에서 드래그해서 가져오는게 편하드라구요!


원하는 PDF 페이지 선택하기


해당 PDF를 가져오시면 이렇게 PDF를 전체적으로 읽습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PDF는 약 500장 정도이기 때문에 3분~5분 정도 읽기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더 적은 용량의 PDF면 10초도 안걸리는것도 있더라구요!


읽기가 완료되기전까지는 추출하고자하는 PDF 페이지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페이지수가 많다면은 잠깐 끌어와서 기다리면서 커피한잔하는 여유를 가져보시길!



그리고 읽기가 다 끝나면은 실제 PDF 페이지 추출하기를 원하는 페이지들을 선택을 합니다. 만약에 481번~490번을 추출할거다. 그럼 481번을 누른 다음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490번을 누르면은 481번~490번까지 일괄적으로 선택이 되니까 참조하세여!


PDF 페이지 추출하기


맨 아래 있는 Apply changes를 선택을 하면 다운로드가 진행이되고 'Completed, Work is done. Please download it'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빨강색 테두리고 표시된 'Download File Now'를 클릭하시면 파일이 다운이 됩니다. PDF 페이지 추출방법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