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병합, 텍스트 편집 등)

by 필립온 2019. 12. 24.
반응형

PDF 만지는 일들이 많다면 유용한 홈페이지도 있지만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 알PDF가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실제 사용하는 사용방법 및 기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먼저 다음창에 들어가셔서 '알툴즈'를 검색을 합니다. 알툴즈에 들어가시면은 여러 알 관련 프로그램을 보시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알집, 알씨, 알약, 알PDF, 알툴바, 알송, 알캡쳐 등' 다양한 알씨리즈가 있는데 저희는 알PDF를 다운받아야하기 때문에 알PDF를 눌러줍니다. 그렇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알PDF 다운로드 상세알아보기

 


그럼 위와 같이 알PDF 무료 다운로드가 및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그림에 넣어놓은 테두리 해놓은 것 같이 설정하셔서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특히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할때에는 조금 주의를 기울여야할건 맨 아래 사진에 '위메프/하프클럽, zum을 홈페이지로'라는 선택창 옵션이 있습니다. 원치 않는 옵션들은 체크 해제를 하셔서 설치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되면 위와 같이 배경화면에 알PDF가 설치가되고 기존에 있던 PDF 파일들도 Adobe PDF가 아닌 알PDF 프로그램 확장자로 변경이 됩니다. 만약에 원치 않는 사람들은 속성에 가셔서 다시 설치를 하시면 되겠죠?

 

 


알PDF 사용방법 세부설명



알PDF에는 총 4가지 큰 기능이 있습니다.

1. PDF 생성 : 워드 엑셀, 프리젠테이션을 PDF로 변환하는 기능

2. PDF 문구 편지 : PDF 글씨를 인식해서 텍스트를 변환하는 기능

3. PDF 병합 : A PDF, B PDF가 있으면 2개 이상의 PDF를 병합하는 기능인데 더 좋은건 부분설정해서 병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건 아래 이야기드릴게요!

4. PDF 변환 : PDF를 엑셀, 워드, 엑셀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PDF 병합 기능


알PDF 병합기능은 병합을 원하는 PDF를 선택한 후 병합을 누르면 되는데 여기서 더 편리한 기능은 페이지 범위를 '모두 또는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A) PDF 1, 3, 7p age + (B) PDF 모두'로 전체적으로 설정 및 정리해서 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원하는 자료를 추출해서 병합할 수 있겠죠?

알PDF 변환 기능


알PDF 변환 기능은 PDF를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으로 다른 확장자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수정이 가능한 파일로 변경을 할때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겠죠?


마찬가지로 PDF를 전체적으로 적용하는게 아니라 범위를 설정해서 내가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PDF 문구 편집



알PDF 문구 편집을 위해서는 ALPDF OCR Plug-in이라는 프로그램을 별도 다운을 받아야하드라구요! 이건 편집이 불가능한 PDF에 텍스트를 인식하는 프로그램인데 신기하게 정확하게 인식을해서 텍스트로 변경할 수 있도록 편집창이 뜨더라구요!


 



문자인식을 느끼면은 인식한 텍스들이 진하게 변경이 됩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위에 보시면은 지원신청서, 직원이라고 볼드체가 안된것들은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유추해본건데 아래 줄이 그어져있거나 작은 글씨들은 별도 인식을 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아직 완벽한 기능으로써의 기능은 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긴하네여!


아래처럼 문구편집을 누르면은 텍스트로 인식한 부분이 체크가되고 실제 자판으로 텍스트를 변경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