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Onedrive 사용법 및 동기화 활용하여 PC로 핸드폰사진 블로그 작성방법

by 필립온 2020.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디지털카메라로도 포스팅용 사진을 사용하겠지만 핸드폰 화질이 좋아지면서 디지털카메라 대신 핸드폰 사진을 사용하셔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업로드해서 PC로 다운받는 방법, 메일에 업로드해서 PC로 다운받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 업로드 하는 도중에 화질이 낮아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방법들은 2번의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OneDrive(Microsoft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해서 핸드폰 사진을 실시간으로 간단히 업로드하여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원드라이브 다운 및 가입이 전제 조건이 되어야 하니 전제 조건을 충족해주시고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Onedrive 다운로드 및 가입관련 정보

1. OneDrive 다운로드 방법

  1) PC : https://products.office.com/ko-kr/onedrive/download?rtc=1

  2) Mobile : 앱스토어 접속하여 원드라이브를 검색하면 'Microsoft Onedrive'를 다운로드

 

2. 가입하기

5G까지는 무료지만 그 이후에는 유료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단, 금액이 많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파일을 자주 다루는 분들이라면은 강추드립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Onedirve 용도별 가격

 

 

Onedrive 사용법 및 동기화 방법

1. 폴더 만들기

우선 자신이 업로드하고자하는 사진 폴더를 만듭니다. 꼭 폴더를 안만들어도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주제별로 폴더를 구분해야 나중에 포스팅 글을 작성할 때 정리 및 활용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우측 상단에 십자가(+)를 클릭하신 후 '폴더 만들기'를 선택한 후 폴더이름을 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잡고자 하는 키워드_세부키워드'로 제목을 설정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포스팅을 다른 키워드로 작성했을 때 참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사진 업로드하기

아까처럼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스캔, 업로드,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 폴더만들기 등등'이 있는데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업로드를 클릭하면 핸드폰 사진 폴더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업로드'를 클릭하면 '사진 및 동영상'을 클릭 합니다. 클릭하면 자신 핸드폰에 사진 폴더가 나타나는데 해당 폴더에 들어가 업로드하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업로드 되기 때문에 동영상이 있을 경우 함께 선택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를 클릭합니다.

 

완료를 클릭하면 하단에 업로드하는 총 파일 수와 업로드 되고 있는 수가 나타납니다. 전 총 30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중이기 때문에 1/30개 파일 업로드 중 → 30/30개 파일 업로드 중으로 나타나며 업로드가 완료될 경우 '업로드 완료'라고 안내창이 뜹니다.

 

 

3. PC폴더 확인하기 

Mobile에 업로드를 했다면 PC에 실시간으로 자동 동기화가 되며 위와 같이 Mobile에서 올린 사진이 PC 폴더에도 업로드가 됩니다. 위에 사진은 PC폴더 사진입니다.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제가 올린 사진들이 다 업로드가 됐죠?

이렇게 Onedrive 사용법 및 동기화를 통해서 카카오톡, 메일을 거치지 않고 한번에 폴더에 업로드가 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 포스팅하기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포스팅 '사진'을 누릅니다. 사진을 누르면 아까 Mobile로 만든 폴더 및 사진이 있습니다. 해당 폴더 및 사진을 클릭 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다운로드 한 후 블로그 글쓰기 창에 사진이 아래와 같이 업로드가 됩니다.

 

Onedrive 사용법 및 동기화 굉장히 간단하죠? 전 집 PC, 노트북에 Onedrive를 설치했기 때문에 Mobile로 사진을 업로드하면 전체 컴퓨터에 동기화되기 때문에 업로드한 후 어디서든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인만큼 우리 모두 Onedrive를 활용하여 디지털노마드가 되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