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지수 블로그평균데이터로 확인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블로그 지수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지수는 참 중요합니다. 지수에 따라서 내가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 수준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수준이 달라진다는 의미는 블로그를 통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 알 수 있냐도 달라지거든요!

 

가끔 블로거 처음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포스팅을하다가 실증을 느낍니다. 이유는 내가 어느 수준까지 와 있는데 대체 잘되고 있는건지에 대한 궁금함이거든요! 그래서 네이버블로그 지수를 파악하고 내 위치가 어디쯤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통계로 들어가기

블로그에 들어가면 관리 및 통계가 보이실겁니다. 통계를 클릭 합니다. 통계에는 방문분석, 사용자분석, 동영상분석, 순위, 지표다운로드 등이 있는데 이 중에 '블로그 평균데이터'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평균데이터를 클릭하시면 '활동중인 블로그 전체의 평균 데이터와 열정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상위 5만개 블로그의 평균데이터를 비교하고 분석하는 자료'입니다.

 

 

두번째, 블로그 평균 데이터 파악하기

민망하게도 제 블로그 데이터 수즌은 서비스전체 평균데이터보다 아래 위치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3개를 운영하면서 네이버블로그를 소홀하게 생각한지 몇 개월이 지났고 알고리즘에 변하로 노출된 유효키워드들이 쭉쭉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됐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최적화블로그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반성하고 더 열심히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일 방문자 7,000명~8,000명까지 간 적도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조회수, 방문횟수, 순방문자수, 게시글평균사용시간을 볼 수 있는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선택한 기간동안 내 블로그를 방문한 사용자가 내 블로그 내 페이지를 열람한 횟수)

내 블로그 평균 조회수는 '42,995'입니다. 해당 조회수는 월 단위입니다. 2020년 1월 기준으로 제 조회수가 42,995였습니다. 상위 그룹 평균은 62.897이기 때문에 좀 더 분발해서 평균 이상으로 찍어야겠습니다. 평균으로 가기 위해서는 19,902건이 더 올라가야하는데 아마 정답을 글을 더 올리는 방법이겠죠?

 

▶방문횟수(선택한 기간동안 내 블로그에 방문한 총 횟수(30분 이내의 재방문은 가산되지 않음)

방문횟수는 2020년 1월 기준 39,768명입니다. 1월이 31일이니 39,768 / 31을 하면 약 1,300이 나옵니다. 즉 평균 하루에 1,300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는 의미이며 만약에 상위 그룹 평균으로 갈라면 하루에 약 1,630명의 방문자가 유입되어야 합니다. 전 현재 시점에서 일 방문자가 800명이기 때문에 상위그룹평균 방문자수를 넘을라면 2배를 넘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더 열심히 해야한다는 의미겠죠?

 

 

▶순방문자수(선택한 기간동안 내 블로그에 1회 이상 방문한 중복되지 않은 방문자 수)

2020년 1월 기준 순방문자수는 37,627명입니다. 1일 방문자수로 계산을 하자면 약 1,200명 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상위 그룹 평균을 넘기 위해선 일 순방자수는 몇명이 되어야 할까요? 약 1,350명이야 합니다. 현재 순방문자수로 봤을 때에도 약 2배가 넘어야 합니다. 

 

▶순방문자수(선택한 기간동안 사용자들이 내 블로그를 사용한 평균시간, 전체/서로이웃/피이웃 단위로 제공)

제 블로그 게시글 1개 읽는데 사용하는 평균 시간은 229초 약 3.8분 입니다. 조회수/방문자수 등은 평균보다 떨어지지만 게시글 평균사용시간은 상위그룹보다 더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노출도는 많지 않지만 노출되는 글에 퀄리티는 괜찮다는 의미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네이버블로그지수 블로그평균데이터로 확인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