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애드포스트 조건 및 보류사유에 대하여

by 필립온 2020. 6. 5.
반응형

네이버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목적이 있을겁니다. 취미로 시작을 하거나 또는 또 다른 부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일겁니다. 애드포스트는 그러한 부수익 수입원 중 1개입니다.

다만, 수익으로 보기에는 단가가 워낙 낮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은 아니지만 네이버 자체 광고시스템인만큼 안정적이고 한번 승인을 받게되면 별도 관리를 할 필요 없이 수동으로 광고를 삽입할 필요없이 글 작성하는데만 집중하면 되기에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애드포스트 조건 및 실제 제가 보류를 받은 사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애드포스트 조건

예전에는 포스트 조건이 명확하게 수치화 되어 있었지만 네이버에서 좀 더 좋은 블로그에 광고주들의 광고를 달기 위해 조건을 정교하면서도 애매모호하게 바꿨습니다.

그러나 애드포스트에 들어가면 대충 어떻게 승인이 나겠구나라는걸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문자(UV), 페이지뷰(PV)가 충분해야 합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광고주들에게 돈을 받고 광고를 하기 때문에 적합한 블로그에 광고를 실어야 하는데 그러한 블로그가 방문자나 페이지수가 잘 안나온다는건 아직 안정화 된 블로그가 아니란는걸 입증하는 겁니다.

때문에 방문자 또는 페이지뷰가 충분하게 이루어지는 블로그여야 합니다.

제가 판단하기에는 일방문자 최소 500명 이상은 유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적합하지 않는 콘텐츠 설정

만약에 여러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는데 광고를 내려고 합니다. A란곳은 깔끔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고 B란곳은 유동인구가 없고 깔끔하지 않고 지저분한 곳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디에 광고를 투자할까요? A란 곳이겠죠?

이와 마찬가지로 성인콘텐츠, 성매매, 폭력성 콘텐츠, 복권 판매, 해킹, 과제 대필 등 포스팅 정보가 아닌 목적성이 강하고 지저분한 콘텐츠 블로그에 광고를 승인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최대한 깔끔하고 정보성이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광고 승인을 요청해보세요!

 

 

네이버애드포스트 보류사유

저는 메일로 보류사유가 왔습니다.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가 부족합니다. 광고 매체로서의 효과를 위해 지난 달 기준 블로그의 방문자 수, 페이지뷰의 미디어 이용 지표를 심사합니다.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신 뒤 다음달에 다시 검수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메일이 왔습니다. 그렇다면 다음달에 어떻게 다시 신청을 해야 할까요?

 

네이버애드포스트-미디어관리-미디어설정에 들어가시면 보류를 받은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우측에 '검수요청'을 클릭하시면 검수요청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애드포스트 다른 정보를 듣고싶다면?>

애드포스트 수익 급격하게 증가한 이유는?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돈이 되는 구조인가?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방법 :: 간단하게 설정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