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블로그차트로 유효키워드 개수 파악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3. 20.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노출되는 키워드 수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그냥 키워드가 아닌 광고수익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 노출은 CPC, CPA, CPS, 원고알바 등의 블로그 수익활동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차트로 유효키워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블로그차트 접속하기

블로그차트는 블로그에 대한 통계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신뢰성 있는 이유는 실제 네이버블로그 DB자료를 활용하여 결과값을 나타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블로그차트'라고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합니다. 

Url :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에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 및 블로그를 등록하신 후 우측상단에 있는 '마이차트'를 클릭합니다.

마이차트를 클릭하시면 '내블로그 분석'이라는 창으로 자연스럽게 접속이 됩니다. 이곳에서 실제 내 블로그의 전체순위, 실시간 유효키워드 수 그리고 전체순위가 변하고 있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블로그를 열심히 할때에는 정말 주마다 이 통계치를 높이기 위해 1일 2포스팅을 열심히 했지만 네이버블로그에 실증을 느끼고 티스토리로 갈아타면서 많이 순위가 낮아졌네요...

 

 

두번째 유효키워드 개수 파악하는 방법

 

내블로그분석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은 내 전체순위와 실시간 유효키워드 수가 나옵니다. 진짜 처참합니다! ㅠㅠㅠㅠㅠ진짜 강의를 하면서 많이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순위는 27,538위이고 유효키워드 수는 23개 입니다. 평균 상위랭킹있는 블로거들은 유효키워드 수가 70~80개 정도라고 합니다. 

 

최근 키워드 현황을 보면은 파랑색은 '일반키워드 수', 빨강색은 '유효키워드 수'라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좋은건 파랑색 분포율보다는 빨강색 분포율이 많아야 좋은 겁니다. 아마도 글을 쓰면서 유효키워드를 잘 잡았다는 의미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순귀아 10,000대 이하였는데 블로그 관리를 안하다보니 이렇게 처참하게 순위가 밀려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3월 9일에는 21,215였다가 갑자기 16일 기준으로 쭉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점유율을 잡고 있던 키워드가 노출이 밀려났거나 알고리즘 변화로 인하여 글이 밀려난 것 같습니다.

 

6,323위 정도가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를 강의하는데 티스토리에 매진하여 블로그 관리를 소홀한 점 자체 반성을 하며 몇달안에 네이버블로그를 최적화 시켜서 더욱 높은 랭킹으로 올려놓고 증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