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인스타그램

인스타스토리 캡쳐알림 상대방에게 알려질까?

by 필립온 2020.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유저들을 위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내가 좋아하는 인스타 팔로워 피드 또는 스토리를 캡쳐하신 적이 있나여? 인터넷에서 글을 읽어보니 인스타그램에 있는 피드 및 스토리를 캡쳐했을 때 상대방에게 알림이 뜬다고 하는 '인스타그램 캡쳐알림' 있다고 하는데 어떤건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상대방의 피드 및 스토리를 캡쳐 했을 경우(스크린샷 기능을 활용했을 때) 알림 시스템이 활성화 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하지만 2020년 3월 27일 금요일 기준으로 제가 운영하는 다른 계정에 사진 및 스토리를 캡쳐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요?

 

캡쳐를 하니 별도 알림은 가지 않았습니다. 즉, 인스타스토리 및 피드 캡쳐알림은 상대방에게 안간다는 의미입니다. 만약에 이런 기능이 온다고해도 무의한 사실은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는 우선 공개적으로 올린것이고 모두가 보라고 올린 정보이며 만약에 인스타스토리 캡쳐알림이 계정 주인에게 뜬다면 몰라도 될 정보를 받고 기분이 쓸떼없이 나쁠 거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더 알아보기

 

첫번째, 인스타그램 사진 캡쳐

 

 

이전에 운영한 LUCE PERFUME 인스타그램을 캡쳐해서 확인을 그 계정에 들어가 확인을 했지만 별도 캡쳐를 했다는 알림음은 뜨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스토리 캡쳐알림도 마찬가지로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요?

 

두번째, 캡쳐알림 활성화 테스트

 

제 계정에 인스타스토리를 올린 후 게임 레벨업 중으로 바쁜 누나에게 부탁을해서 캡쳐를 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그렇다며 과연 저에게 알림이 울렸을까요?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노! 아무 알림도 오지 않았습니다.

 

【마케팅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는방법】

 

 

그저 조회한 사람에 조회한 사람들 계정만 뜨지 별도 조회한 사람이 내 인스타스토리를 캡쳐했다란 알람은 울리지 않았습니다. 저도 가끔 정보가 좋은 사진들은 캡쳐를 해서 사진첩에 저장을 해둡니다. 저처럼 정보 목적으로 캡쳐하시는 분이 있다면 모든 악용하는 분들도 있겠죠? 그런 분들에게 이용당하지 않고 조심하고싶다면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하셔서 내 이웃들만 보게 관리를 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방법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방법 2가지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원래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메모장이 있었는데 새로운 방법을 알게되서 공유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

veredongce.tistory.com

 

인스타스토리 링크걸기 조건 및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스토리 링크걸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를 추가하면은 자기의 팔로워들이 매출을 올려주는 유료 고객 또는 자신의 피드를 좀 더 노출 될 수 있는 확률이 높..

veredong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