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인스타그램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가하는 방법과 순서 정렬방법

by 필립온 2021.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 커버 추가하는 방법과 순서를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부터 마케팅 홍보를 맡게 됐는데 인스타그램을 맡는 도중에 벤치마킹으로 따라하고싶은 계정을 보니 하이라이트 부분을 굉장히 이쁘게 잘 꾸며놨더라구요! 그래서 응? 이게뭐지?하면서 알아보는 도중에 인스타 하이라이트 부분을 커버를 변경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방법, 커버 수정하는 방법 그리고 순서를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커버디자인이 필요하신분이 있을 수 있어서 맨 하단 첨부파일에 포토샵 첨부파일을 첨부할테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위에는 같아보이지만 2계정입니다. 하나는 piwi_paradise, 또 하나는 basecamp계정입니다. 각 계정은 여행, 캠핑을 컨셉으로 채널을 운영하는 계정이며 각각 컨셉에 맞게끔 하이라이트 디자인을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하이라이트를 만들고싶은 가장 큰 이유는 '제보하기'입니다. 위에는 하이라이트 실제 올릴 이미지 디자인입니다. 그라데이션 바탕으로 깔끔하게 디자인이 잘 만들어졌죠?

 

아무래도 채널을 키우는데 있어서 계속 좋은 피드를 만들 수 없고 활성화를 위해서는 매일 피드를 올리는게 좋기 때문에 다른 계정이 가지고 있는 피드를 승낙요청을 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직접 찾아나서는것보다 직접 제보하기로 받는 것도 더욱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은 하이라이트 부분에 '새로만들기'가 있습니다. 새로만들기를 클릭하면 내가 지금까지 올린 스토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토리를 클릭 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누르면은 인스타 하이라이트 이름 지정 및 커버수정이 있습니다. 전 제보하기로 이름을 지을거니까 타이틀 수정란에 '제보하기'로 입력을 한 후 커버 수정을 클릭해서 제가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전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에 '여행지 제보해요'라는 이미지로 수정을 할겁니다. 이게 첫번째 방법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기존에 있는 스토리가 아니라 새롭게 올리는 스토리로라면 이력이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안되고 아래 방법으로 새롭게 스토리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모양을 클릭하면은 내 사진첩에 내가 스토리에 올리고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리고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내스토리'를 클릭하시면 '기타 공유 대상'이라는게 추가되면서 '하이라이트에 추가'라는 옵션이 나옵니다.

 

하이라이트에 추가를 누르면은 내가 기존에 만든 인스타 하이라이트 추가 커버들이 있는데 그곳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추가를 한 후 다음을 누르면은 새롭게 등록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죠?

 

 

인스타 하이라이트 수정

만약에 인스타 하이라이트를 만들어놓고 이름, 커버 그리고 스토리 선택을 수정하고 싶다면은 아래처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인스타 하이라이트를 누르시면 우측 하단에 '더보기'가 있습니다. 더보기를 누르면은 '하이라이트 삭제, 수정, 받는사람, 공유하기, 하이라이트 링크보가'가 있는데 거기서 하이라이트 수정을 클릭합니다.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이름, 커버수정, 스토리 선택 및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내가 수정하고자하는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순서 변경

순서를 수정하는 방법은 별도로 없습니다. 만약에 좌측부터 중요한 순서라면은 좌측에 중요한걸 제일 나중에 해야지 좌측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즉, 내가 하이라이트에 어떤 스토리를 넣을지를 미리 생각을 하신 후에 그 구상을 생각하셔서 접근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위에처럼 수정으 가능하기 때문에 basecamp 하이라이트 부분을 보시면은 '캠핑지, 제보하기, 이벤트' 순으로 되어있는데 제보하기를 앞으로 빼고싶다면은 수정하기해서 캠핑지와 제보하기를 수정해도 되겠죠? 아래는 하이라이트 커버 디자인틀입니다. 크기를 프레임으로 만든 툴이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이라면은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PIWI_basecamp_하이라이트.psd
2.02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