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간단한 2가지 문제 해결방법!

by 필립온 2020.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어느순간 부터 계속 원치 않는 익터넷익스플로러 창이 떠서 처음에는 그냥 계속 닫고 닫고 무시를 하려했지만 점점 거슬릴정도로 자주 뜨다보니 대체 해결방법이 무엇일까? 하다가 문제해결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는걸 알게 됐고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됐습니다.

 

 

첫번째 문제 해결방법 : 인터넷 옵션

먼저 인터넷익스플로러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창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옵션창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고급-원래대로'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들을 다 꺼주신 상태에서 눌러줘야 합니다. 만약에 이렇게 해도 안될 경우에는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문제해결 방법 : 고클린 활용하기

우선 네이버에 '고클린'을 클릭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고클린 다운르도' 버튼이 있어서 클릭을 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 스케쥴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액티브 삭제'를 순차적으로 실행해줍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합니다.

-작업 스케쥴러 관리 : 불필요한 작업 스케쥴러가 등록된 경우-광고창이 뜨고, 컴퓨터 속도가 느려집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 BHO, Toolbar 제거

-*시작프로그램 관리 : 시작프로그램이 많을 경우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 속도도 많이 느려집니다.

*단, 시작프로그램은 중요에 체크되어 있는건 남겨놓으시고 체크가 안되어있는 곳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는 프로그램만 체크해서 삭제를 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드랍박스를 사용하는데 여기서 드랍박스를 삭제해버리면 시작할 때 구동이 안되기에 여기서는 유심히 보시고 삭제하셔야 합니다!

-Active Control 프로그램 삭제 : 해당 프로그램은 순기능이 주목적인 프로그램들이지만 이 프로그램이 해킹이나 악성코드의 경로로도 악용될 경우가 있기 때문에 Active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이 보안과 인터넷 속도에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