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조건에 대하여(약관 포함)

by 필립온 2020. 7. 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은행을 대상으로 전세자금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 전세자금대출을 검색해보니 총 3가지 전세자금대출 종류가 나왔습니다. IBK근로자우대 전세대출, IBK공공임대 전세대출, IBK목돈안드는행복전세대출이 있는데 그 중 최대 2억을 받을 수 있으며 공공임대가 아니여도 대출이 가능한 IBK목돈안드는 행복전세대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더 궁금하다면

 

IBK목돈안드는 행복전세대출은 무엇인가?

주택이 있는 사람이 아닌 무주택 서민을 대상으로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및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양도를 통해 신규임차지원하는 저금리 전세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2억 이하, 고정금리&변동금리가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입니다.

*이자계산방법은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을 합니다.

 

대출대상은 누가될까?

먼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납입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세대주로서 다음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이여야 합니다.

-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3억원(수도권 이외 2억원 이하)

-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

 

즉, 수도권 3억원, 그외 2억원에 해당하는 전세집을 먼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후 3억이라면 5% 이상이면 15,00,000원입니다. 그 돈을 납부한 후 기업은행에 가서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에 대출을 대상이 됩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고정금리일 경우 1.56%~최고 3.42%이며 변동금리는 1.52%~3.45%입니다. 변동금리는 대출을 원하는 사람의 신용등급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실제 기업은행에 가셔서 상담을 통하여 이야기해보셔 더 정확한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에는 무엇이 필요할까?

- 재직 및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들(원천징수영수증 외 기타 소득자료)

-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 계약서 원본과 계약금 영수증(임차보증금의 5%)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기타 따로 정산 서류 등

 *기타 서류는 우선 기업은행을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전달받으면 됩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에서 별도 들어가는 비용이 무엇이 있을까?

인지세는 '인지세법'에 따라서 대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대출금액에 따라서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이 인지세는 은행이 50%, 고객이 50% 각각 부담합니다.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달라지는데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이지만 그 위에로 올라갈 수록 인지세가 달라집니다.

전세 2억을 예로 들자면은 1억 초과~ 10억원 이하는 15만원(50%는 75,000원)이 인지세인걸 알 수 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으시죠?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약관 및 상품 설명서

[별지서식 252] 전세자금대출 상품설명서.pdf
2.03MB
가계대출 상품설명서.pdf
0.14MB
거래추가약정서(가계대출 금리특약용).pdf
0.21MB
대출거래약정서(가계용)[별지서식 4].pdf
0.18MB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가계용)[별지서식 2].pdf
1.1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