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MOV 확장자를 MP4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by 필립온 2020.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유저 중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찍은 후 포스팅에 업로드하려고보니 MOV 확장자 파일로 동영상이 저장 돼 있었습니다.

확장자 파일

파일을 보시면 동영상 파일 확장자가 'MOV 파일'이라고 작성 돼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전 파일이라 해봤자 mp4 확장자 밖에 몰라서 이게 뭐지?라고 생각을 하면서 mov를 mp4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중 '샤나인코더' 프로그램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서 한번 시도를 해보면서 저와같은 분들이 있을까봐 포스팅 공유합니다!

 

 

 

MOV&MP4 확장자 변환 프로그램 다운

 

 

 

샤나인코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에 '샤나인코더'를 검색한 후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운로드-최신버전'이 있습니다. 최신버전을 클릭하면 3개 항목이 나오는데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에는 맨 아래 자기에게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구요!

인터넷이 될 때에는 중간에 있는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Download installer)'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샤나인코더 사용방법

1. 파일 추가

샤나인코더를 실행한 후 '파일추가'를 눌러서 mp4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면 해당 파일이 이렇게 불러오게 됩니다.

 

 

2. 빠른 설정

빠른 설정을 누른 후 '파일 형식'에 mp4로 설정을 합니다. 다른 여러 확장자가 있는데 우리는 mp4로 변환을 원하기 때문에 mp4로 설정을 한 후 '설정 적용'을 누릅니다.

 

 

설정을 하면 '출력 : mp4'라고 변경이 됩니다. 좌측에는 입력 우측에는 출력입니다.

좌측에 보면 입력란에 mov, 출력란에 mp4라고 나오면 설정이 알맞게 완료가 된 겁니다.

그리고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지정한 경로에 인코딩 된 동영상이 뜹니다.

그렇게 되면 위처럼 mp4 동영상이 자동 저장이 됩니다. 알맞게 mov가 mp4 변경됐는지 속성을 한번 봐볼까요?

변환 전에는 파일형식이 Mov였는데 전환하고나서는 파일형식이 mp4 바뀐게 보이실거예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