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무좀약 라미실로 피부진균 감염 확실히 완치하자!

by 필립온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좀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약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제품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도대체 무좀은 어떤 질병이고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들이고 제품에 대해서도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무좀은 도대체 어떤 질병인가?

표재성 피부 진규증 중 피부사상균에 의한 감염을 백선이라고 합니다. 그 백선이 발에 발생하는 경우를 족부백선 = 무좀이라고 부릅니다. 무좀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드리자면

√무좀의 증상은 자통, 화끈거림 또는 가려움이 나타납니다.

√무좀의 유병율은 인구의 약 15%라고 합니다.

√무좀은 항진균 치료를 통해 치료될 수 있습니다.

√무좀은 매우 흔한 곰팡이균 질환이며 유병률이 높아 공중보건상의 이슈가 됩니다.

 

전 무좀을 걸려본적이 없지만 유병률이 높은 질병인만큼 군대에서 많은 사람들이 무좀에 걸린 사람들의 슬리퍼를 신고서 무좀을 걸린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도한 군화를 신으면은 계속 오랫동안 습한 상태가 되기에 병균이 서식하기에 더욱 좋은 환경이였습니다!

 

무좀약에 대한 정보들을 더 알려드립니다

 

무좀의 원인은?

√다른 사람의 감염된 피부나 표면(수건, 슬리퍼, 샤워실 등) 접촉으로 무좀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피부사상균은 고온다습한 환경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운동화 같이 막힌 신발은 진균리 잘 자랄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신발이여야 합니다.

√무좀은 단순 접촉만으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주로 손, 발톱, 사타구니 부위라서 자신이 무좀이다 생각하면 웬만하면 접촉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좀의 증상은?

우선 무좀은 증상이 올때 오랫동안 놔두지말고 빠르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더 오래 방치하면 통증, 외관상의 문제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좀의 증상에는 대표적으로 4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첫번째, 발가락 사이 도는 발바닥이 가렵거나 화끈거립니다.

두번째, 발가락 사이가 축축하고 하얗게 짓무릅니다.

세번째, 발이나 발가락 사이가 비늘처럼 벗겨지고 갈라집니다.

네번째, 발가락 사이에 붉은 발진이 생겨납니다.

 

 

무좀약 라미실에은 어떤 제품이 있을까?

라미실원스외용액(테르비나핀염산염)

1회 사용으로 번거로움 없이 발가락 무좀을 치료하는 제품입니다. 무좀 원인균제거, 증상완화(발적, 가려움, 표피탈락, 물집, 농포 및 딱지), 재발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라미실크림1%(테르비나핀염산염)

갈라지고 각질이 진행되는 무좀 및 다양한 백선치료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라미실덤겔1%(테르비나핀)

하루 한 번 일주일 끈적임 없이 시원한 쿨링 효과로 무좀을 치료해주는 제품입니다.

 

무좀약 라미실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약사와 상담을 한 후 사용법을 꼭 지켜서 발라주셔야 효과적인 무좀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