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성장판 자극기 더키움스팟은 어떤 원리일까?

by 필립온 2020. 7. 6.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을 위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어렸을 때 어머님께서 키가 크지 않는다고 태권도 학원, 우유, 일명 쭉쭉이를 많이 시키면서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줬습니다. 하지만 20년전과 달리 지금은 성장판 자극기를 통하여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기계들이 있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왜 성장판이 열렸을 때가 중요한가?

다들 아시다시피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성장판을 활성화시키고 자극을 줘야하는데 평균적으로 남학생의 경우 고등학교 1~2학년, 여학생의 경우 초경 1~2년 후에 성장판이 닫힙니다.

성장판이 닫히고나서도 약간의 성장이 있겠지만 성장판이 열리는 시점에 자극을 해주는게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성장이란건 유전은 절대 무시 못합니다. 부모님들이 키가 크면 아이들도 키가 크지만 통계적으로 봤을 때에는 유전적 요인이 23%이고 성장을 위한 후천적인 요인은 영양상태, 운동, 기타 환경적 요인들로 인하여 성장이 커집니다.

*성장판 스팟이 중요한 이유는 성장판은 팔, 다리, 어꺠, 손목, 발목 등 뼈의 끝부분에 집중되어 분포되어 있습니다. 부위 별로 그 분포가 다른데 가장 많이 분포되어있는 곳이 바로 '무릎'입니다.

 

성장판 자극기 더키움스팟은 어떤 원리인가?

위에 설명드렸듯이 성장판이 가장 잘 분포된 무릎 뒤 성장판을 자극해주는 기계인만큼 아이들도 손쉽게 땀 흘리지 않고 운동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발목, 손목쪽에 성장판도 집중적으로 자극할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책을 읽거나 집에서 가만히 자극할 수 있습니다.

 

솔레노이드 타입 Jump Step운동원리로 자극 판이 지속적으로 수직 상하 운동을 하면서 성장판에 자극을 전달하는 운동원리입니다. 자기 전 성장판 자극 운동을 통해서 무릎 등 성장판 주요 부위를 적절하게 자극과 압박을 주면서 꾸준하게 풀어줘야 합니다.

*솔레노이드란 : 전기적인 에너지를 기계적으로 직선운동을 하는 에너지로 변환하는 장치

 

 

더키움스팟 제품의 특징은?

첫번째, 어디서든 성장 핫스팟(무릎, 발목, 손목)을 자극할 수 있어서 거실, 안방 등 아이가 원하는 곳에서 자기전 또는 책을 읽으면서 자극을 지속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뛰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릎만 갖다대면 솔레노이드 방식으로 성장판을 자극함으로써 편하게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세번째, 7가지 패턴 및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마다 맞춤형으로 성장판 자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99% 향균 우레탄 메모리폼으로 전자파 적합심사와 99% 이상의 향균 처리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키움스팟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에 좀 더 자세하게

성장판이 성장하는 원리는 이곳에 세포분열이 일어나면서 키가 점점 자라나는 것이다. 근육 같은 경우 근육에 손상이 일어나며 거기에 영양분이 흡수되면서 근육량이 성장하는 것과 같이 성장판에 세포분열이 성장을 만들어준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성호르몬의 분비 자체가 성장판이 빨리 닫히게하는 모순 관계가 있기에 성장이 이루어질 때 더 확실한 정상 자극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