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로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하기

by 필립온 2020.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같이 차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주행을 할 때 헤깔릴 때가 있을 겁니다. 예를들어, 주황불에 들어갔다가 빨강불로 급 바뀐 경우라던지 아니면 잠깐 주차를 세웠는데 찜찜하게 카메라에 찍힌 것 같다던지!

그럴경우 과속 단속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곳은 바로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입니다. 실시간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내가 걸렸던 내역들도 조회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들어가셔서 '이파인'을 검색 한 후 접속을 합니다. 혹시 몰라서 Url을 별도로 달아드립니다. 이쪽으로 들어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는 최근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교통사고 조사예약, 운전면허조회 등 개인정보 사항들이 많이 담겨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또는 브라우저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접속을 합니다.

 

대부분 내가 지금 걸린건가?라고 착각하는 경우는 경찰관에게 걸린게 아니라 무인단속에 걸린거기 때문에 '최근무인단속내역'에 들어갑니다. 그렇게 되면 과속 단속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전 다행히 찍힌게 없습니다. 출근을 하다가 주황불이라 급하게 밝았다가 중간에 빨강색 불로 바껴서 걸렸구나 아 내돈..이랬는데 다행입니다!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에는 '미납내역조회, 기납부내역조회, 교통법규위반, 민원신청'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미납내역조회를 클릭해서 보면 되겠죠?

저같은 경우에 얼마전에 직진을 해야하는데 눈이 안좋아 비호보인가하고 좌회전을 하다가 경찰에게 걸린 경우가 있었습니다....그래서 기납범칙금도 뜨나하고 클릭을 해보니 실제 뜨더라구요! 한순간에 60,000원이 날라갔지만 그래도 제가 실수라도 잘못한거니 쿨하게 경험을 배운다 생각하고 납부를 했습니다.

 

 

최근무인단속에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조회 된 내용이 없습니다라고 뜹니다! 저와 같이 실시간으로 과속 과속 단속 걸렸는지 말았는지 궁금해하시다면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