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국내여행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방법 누구나쉽게 따라해보세여

by 필립온 2020.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제주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를 가면 원활한 여행을 위해 렌터카는 필수인거 다들 아시죠? 때문에 저도 제주 스타렌터카라는 곳에 아반떼 차를 예약했었습니다. 하지만 전날 연락이와서 차가 지금 사고가나서 같은 가격에 니로 전기자동차는 어떠세요?라는말에 불편한다는 말이 많았지만 또 블로그 소재로 쓰겠다는 사명하에 네 좋습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제작해봤습니다. 청취 및 좋아요/구독 부탁드릴게요!

 

 

니로 전기자동차 조작방법은 일반 차에 비해서 신기했습니다. 항상 스틱(?) 잡아서 후진, 전진을 설정했던것과 다르게 이렇게 동그란 걸 좌측, 우측으로 돌리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주차는 'P'라고 보이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주차가 되구요 사이드브레이크는 좌측 하단에 보면은 또 다른 'P' 보이시죠? 그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브레이크가 잡기드라구요!

 

 

제가 제주스타렌터카에서 여러번 차를 렌터해봤지만 원래 AUX선 그리고 휴대폰 거치대는 별도 구매를 해야했는데 니로 전기차는 블루트스 연결도되고 이렇게 핸드폰 거치대도 있었습니다. 니로전기차가 불편한 점은 오직 한가지 밖에 없었습니다. 충전을 할때 기다려야한다는 점(?) 모든 전치자동차에 불편함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좌측에 보시면은 현재 주행가능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전 처음에 54km라고 충분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km가 쭉쭉 내려가드라구요! ㅋㅋ그래서 잠깐이라도 전기충전소가 있다면은 그때그때마다 여유가 있을 때 충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중문으로 가는 길에 9km 남겨두고 충전소가 보여서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서비스 센터를 불렀을 수도 있습니다.

 

 

제주렌터카 니로전기자동차 충전방법에서 중요한건 차를 인증하는건데 렌터카 같은 경우에는 운전석 앞에 있는 햇빛 가리기를 내리면은 고유번호 및 암호가 있습니다. 이 번호를 가지고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저도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까했지만 쉽게 생각해서 안내에 따라 행동만 하면은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충전방식을 선택을 해야하는데 전 니로 전기자동차인데 이곳에 해당하는게 없드라구요! 그래서 딱 봐도 해당 차량 전기충전구를 열어보면은 딱 모양이 똑같은 게 있습니다. 그 모양대로 누르시면 되는데 니로전기자동차는 'DC콤보'였습니다. DC콤보를 누른 후 인증번호를 누르면 '인증번호 확인'이라는 안내문이 나오고 완료가되면 해당 충전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충전허브를 들어서 자동차 충전구에 꽂아줍니다. 사진대로 해주시면 되는데 딸깍 나는 소리까지 잘 맞게 꽂아주시면 됩니다. 제주렌터카 니로전기자동차 충전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충전이 시작되면은 차 안에 안내판에도 충전 및 충전완료시간이 나오고 충전하는 기계에서도 관련 사항이 안내가 됩니다.

 

 

 

이건 제가 위에서 이야기한 니로자동차 DC콤보입니다. 원으로 된게있고 상단/하단으로 나눠진게 있드라구요! ㅋㅋ 그래서 상단/하단으로 나눠지는 2개 구멍이 있다면은 DC콤보라고 생가하시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모양이 맞지 않으면 아예 삽입이 되지 않겠죠?

 

 

충전시간/충전전력/충전요금과 함께 안내문이 나옵니다. 제주렌터카 니로전기자동차 충전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해당 기종 누르고 번호 및 암호를 입력 후 충전을 하고나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전기자동차는 80%까지 급속충전이 된다고하는데 그래도 40분 이상은 걸린다는 점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번거로움만 아니라면은 개인적으로 전기자동차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