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한글 표 가운데정렬 및 세로정렬 어렵지 않아요!

by 필립온 2020. 9. 1.
반응형

한글 표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10초해결, 안녕하세요 오늘 동기가 갑작스레 궁금하는것이 있었으니 한글에서 표를 만들었는데 매출액이 위, 아래로 가있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수평적으로 가운데 정렬하는건 알고 있는데 도대체 수직적으로 가운데 정렬하는건 무엇인가 궁금했습니다. 위에 정렬쪽을 보아도 수직적 가운데 정렬이 없어서 이것저것 만지는 도중에 방법을 알아내서 이렇게 표를 작성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한글 표 가운데 정렬 해야하는 표입니다. 영업팁(A), 영업팀(B) 16년, 17년 매출액이 위 아래로 올라가고 내려가 있는거 보이시죠? 우선은 정렬해야할 부분의 영역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마우스로 하셔도되고 아니면은 키보드로 하셔도 됩니다.

 

 

영역을 설정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은 '표/셀 속성'이라고 보이시죠? 단축키는 (P)인가 봅니다. 하지만 단축키 대신 저는 마우스를 클릭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은 표/셀 속성에 여러가지 탭이 나옵니다. 기본/여백캡션/표/셀이 이 있는데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탭은 바로바로 '셀' 탭입니다.

 

 

 

한글 표 가운데 정렬을 위해서 거의 최종점에 다다랐습니다. 제목대로 진짜 10초가 맞죠?

표/셀 속성에 들어가시면은 속성에 세로정렬이라는 글자가 보이실겁니다. 세로정렬에 보시면 위/중간/아래 딱봐도 보이시죠? 가운데 정렬늘 누르시면은 한방에 해결이 됩니다. 그래서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한글 표 가운데 정렬 최종적으로 완료됐습니다. 깔끔하게 수직으로 가운데 정렬이 된거 보이시죠? 한글 많이 다루시는 분들이라면은 꼭 알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다들 모르는 분들이니! ㅋㅋ 이상 베르동체의 한글 표 가운데 정렬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