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등록면허세 영수필확인서 ETAX에서 발급 받는 방법

by 필립온 2020. 9. 1.
반응형

서울시 ETAX에서 등록면허세 영수증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총무 또는 세금관련 업무를 보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요새 저희회사가 어디지역쪽에 분양을 받을 일이 있는데 그쪽에 여러 서류들을 제출하라합니다. 그 중에서 등록증 관련서류(등록증명서, 납부내역 등)을 제출하라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업무가 바빠죽겠는데 갑자기 10건 이상이되는 등록면허세 영수증을 받아오라해서 대체 어떻게 발급해야하나하며 고민중에 관할구청 세무담당자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다행인건 서울시 ETAX 사이트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신나게 빨리빨리 알려주세요 했습니다.

 

 

우선 서울시 ETAX에서 등록면허세 영수증 발급을 받을라면은 이전에 나온 지로에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총 19개인데 이걸 알아두셔야지 편하게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왜 이걸 알아야하나? 이걸 알아야지 영수증 화면창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ETAX Url : https://etax.seoul.go.kr

 

서울시ETAX - 소중한 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etax.seoul.go.kr

위에 Url이 서울시 ETAX라는 곳입니다. 접속을 하면 위에 사진처럼 중간쯤에 입력란이 있습니다. 이곳에 19자리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도 위 사이트를 처음 접해본터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왠지 잘 알아두면은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취득세/등록면허세/지방소득세/담배소비세/주민세재산분 등이 있습니다. 제가 다루는게 있다면 취득세/등록면허세/지방소득세 이렇게 3가지 부분인 것 같은데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서울시 ETAX 홈페이지에 19가자리 납부확인번호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활성화되는데 하단에 쭉쭉쭉 내려가다보면 '인쇄/납부확인서' 2 Type에 버튼이 있습니다. 그냥 확인용으로 뽑고싶으면은 인쇄를 선택하시고 정식적으로 뽑거나 제출용으로 격식을 갖춘 증빙을 원한다면은 납부확인서 클릭 후 출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서울시 ETAX 등록면허세 영수증 발급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