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2구 콘센트 교체 초보자도 해봤습니다!

by 필립온 2020. 9. 3.
반응형

콘센트 교체 어려워 보이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콘센트 교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이사 온 집이 워낙 옛날집이고 노후되서 콘센트가 너무 부족하기도 하고 막 흔들려서 위험하드라구요 부족한 이유가 방에 딱 이런 1구 짜리 콘센트가 2개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탭을 엄청 연결할 수도 없고해서 이번 기회에 콘센트 교체를 시도해보자해서 회사 시설담당 과장님께 강의를 받고 다이소가서 관련 자재를 사서 시도를 했습니다. 

 

준비물

1. (+)(-) 드라이버

2.설치할 콘센트

3.벤치

4.절연테이프

5.장갑

 

 

자!! 딱 봐도 옛날 콘센트 같은 이놈을 전 오늘 교체를 할 겁니다. 사실 콘센트를 건들기 전에 많이 무서웠지만 이대로 물러선다면 내가 아니다란 생각으로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콘센트 교체 작업전에 저도 초보자이지만은 선을 잘못 끼었다가 합선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기에 콘센트 교체 작업전에 반드시 두꺼비 집 내려주세요

 

 

자!! 이렇게 위쪽을 뜯어보니 이렇게 판이랑 같이 드라이버가 껴있습니다. 이게 워낙 오래되다보니깐은 나사가 헛돌고 아래 나사는 돌리다가 뿌러지더라구요 그래서 벤치로 뽑아냈습니다.

 

 

 

나사를 풀어보니 이렇게 있었습니다. 제가 이걸 작업하기전에 기존에 블로거님들이 써주신 콘센트 교체를 봤는데 안에 모양이 이렇게 안생겼었는데 이건 좀 오래된 옛 제품인지 모르지만 블로그에서 볼 수 없는 거였습니다.

 

 

여기서 두꺼비 집 내린 다음으로 중요하게 할 작업이 있습니다.!그렇지 않는다면 제 상황이 될 것입니다.

전 전기가 나오지 않아서 4번 시도를 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은 위쪽에서 초록색/빨강색 선이 2개, 아랫쪽에서 빨강색 선이 2개입니다. 각각 어떻게 연결됐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저희 담당 전문가에 말로는 같은 방향에서 나온 선은 절대 같은쪽에 삽입하지 말라고합니다. 그렇게 된다면은 합선될 수 있으니 엇갈려서 껴야한다고 했습니다.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은 그전에 꽂힌걸 사진 찍어서 그래도 꽂아주세요-!!

 

최근 제품들은 일자 드라이버를 눌러서 삽입하면되는거였는데 이 기종은 매우 오래된 기종인지 위 사진처럼 나사로 쪼이는 방식이였습니다. 그래서 나사를 풀어서 분리를 시켰습니다. 콘센트 교체 하기가 생각보다 쉽죠?

 

 

위에 말했던것처럼 위에 2개, 아래 2개 이렇게 있습니다. 이 4개 선이 기존에 어떻게 꽂혀있는지 아까도 사진찍어놓고 기억하라한거 잊지마세요-!!!

 

 

보이시죠?ㅋㅋㅋㅋㅋㅋ전 처음에 기존 블로거들이 쓴 글들이 있어서 초록색은 위쪽에 넣고 다른 쪽은 엇갈려 놓고로 알고 있어서우선 합선을 하지 않게 같은 방향에 있는걸 서로 엇갈려서 꽂자해서 위에 처럼 꽂았습니다.

 

 

그리고 일단 매몰하지 않고 전기가 나오는지 보기 위해서 콘센트 교체가 정확히 잘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핸드폰 충전기를 꽂아서 충전이 되는지 유무를 확인하기로 했습니다.두근두근두근...과연 제대로 교체가 됐을려나?.............

 

 

 

조심스럽게 콘센트에 충전기를 꼽고 전기가 잘 들어왔는지 안들어왔는지 확인을 위해 충전기 ON!!그리고 선을 뺴서 핸드폰에 꽂았더니............

 

 

엥.......전혀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이때부터 멘붕이 오기시작했고 두꺼비집까지 왔다갔다하는게 너무 귀찮아서 그냥 이대로 살아야하나란 별 생각이 다들었지만 이대로 물러나면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두꺼비 집을 내리고 여러군대 찔러봤지만 4회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퇴근 후지만은 담담자분에게 SOS를 청하기 위해서 위 상황을 이야기해보니 간단하게 그전에 꽂아놨던거 기억안나?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멘붕....... 기억이 안나는데 좌절하고 있을때 아하!!! ㅋㅋㅋㅋㅋㅋㅋㅋ포스팅할라고 사진 찍어둔게 있구나하고 뒤져보니 다행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사진을 보고서 그대로 처음처럼 끼어넣고 두꺼비 집을 다시 켰습니다. 그리고 콘센트 교체가 잘 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충전기를 꼽고 핸드폰에 삽입을하니 과연결과는?!!!!!!!!!!!!!!!!

 

 

야호!!!! ㅋㅋㅋㅋ 64% 충전중으로 떴습니다. 이때의 환희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해냈단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시간날때마다 다른 것들 교체해야지왜냐면 콘센트가 다이소에서 2,000원 밖에 안해서 부담없이 사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콘센트 교체 어려워하시지 마시고 안전을 우선으로 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베르동체의 콘센트 교체 어려워 보이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