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예금잔액증명서 은행에서 발급받는 방법 및 준비서류

by 필립온 2020. 9. 4.
반응형

법인 결산을 위해 필요한 잔액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업은행으로 향했다. 대표님이 외근나가셔서 대신 발급받아 일을 처리해야 하는만큼 한번에 가서 해결하고자 필요한 문서 및 준비물을 꼼꼼히 챙기고 나왔다!! 잔액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것이 필요합니다.

 

1. 인감증명서

2. 법인등기부등본

3. 인감증명서

4. 인감도장

5. 신분증

6. 위임장(만약 대리인이라면)

 

총 6개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잔액증명서 발급받으러 갈때에는 헛걸음하지 않도록 다 챙겨서 가면 될 것 같습니다.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기에 미리 현금을 인출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점심에 가니 역시 대기인원은 25명..많다..밥도 못먹고 있다니......산본역 기업은행은 산본역 3번출구로 나와서 굴다리를 내려오면 바로 우측으로 가면 있습니다. 필요 문서랑 준비물을 챙겨가면 발급받는데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류를 작성하는데 계좌번호을 적고 서명을 하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통장

 

인감도장

 

위임장

 

 

위임업무를 할때에는 위임장을 챙겨가셔야합니다. 사실 위임장이랑 법인등기부 등본을 빼먹어서 다시 한번 왔다갔다했습니다. 이러면서 다 배워가는 법이죠!! 아! 그리고 기업 잔액증명서면은 아마도 은행에 가면 개인과 기업이 나눠져있을 겁니다..전 바보같이..개인에 기다려서 있었다는 점..기업쪽은 사람이 없는데말이죠....

 

이상 베르동체의 잔액증명서 발급방법/잔액증명서/기업은행 잔액증명서 포스팅이였습니다. 결산 다들 원활하게 하세요!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