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카드는 안됩니다!

by 필립온 2020. 9. 3.
반응형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고 슈퍼 신입사원이 되자!!!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처음에 저는 법인인감증명서도 등본처럼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되는지 알았는데 아니였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곳은 바로바로 '기업지원센터'입니다. 제 회사는 가산동에 위치해있어서 금천구 기업지원센터로 갔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201호 '금천구 기업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왼쪽으로 커브를 해볼까요?

 

 

그렇다면 이렇게 복도가 나오는데 복도 끝쪽으로 가면은 우측에 기업지원센터 문이 있습니다. 앗!! 맞다 법인인감증명서는 카드가 안됩니다. 반드시 현금이 되기 때문에 카드 결제 할라면 현금을 준비해서 가셔야합니다. 1층에 기업은행이 있어서 현금을 뽑으면되지만 조금 불편한점은 저희는 법인인감증명서를 많이 사용해서 한번 출력할때마다 30통을 발급해야하는데... 제 현금 30,000원을 사용하고 지급결의서를 올려야한다는점이..카드는 왜 안되게하냐고요..........

 

 

 

이곳이 금천구 기업지원센터입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별도로 센터에 직원을 찾을 필요는 없구요 오로지 기계로합니다.

10,000원자리가 있다면은 1,000원으로 바꿔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직원들이 다 1,000원으로 교환해줍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비용은 장당 1,000원입니다.

 

 

자!! 들어가보면은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는 자동화기계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법인인감을 발급받을거니깐 당연히 '법인인감'을 눌르시면 되겠죠?

 

 

우선 발급하기전에 자기가 출력할 법인인감증명서 비용을 넣어야 합니다. 전 20통, 10통 나눠서 총 30통을 발급할겁니다. 20통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1,000원짜리 20장인 20,000원을 넣어야겠죠?

 

 

열심히 돈을 넣었습니다. 2장 넣었을 때 우선 사진 한장찍었습니다. 사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기계가 시키는 그대로 따라하면되지만 미리 예습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는거예요-!!

 

 

발급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3가지 방법 중 저는 마그네틱인감카드로 발급을 할겁니다.

 

 

마그네틱은 말 그대로 마그네틱 종류를 말하는거구요 위와 같은 모습으로 되있습니다. 제가 가린 부분은 법인인감카드 비밀번호입니다. 비밀번호를 아셔야 출력을 할 수 있기때문에 명심하세요-!!

 

 

이렇게 마그네틱을 긁으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면 정확히 카드 위치를 잡아서 아래로 빠르게 훅 긁어야합니다

신속 정확하게-!!!!

 

 

 

 

기계 안내문에서도 빠르게 긁어주라하시죠? 왜냐면 느리그 긁으면은 마그네틱 부분이 제대로 인식안하기 때문에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고 싶으면 빠르게 긁어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손상가게 긁으시면 안되요-!!

 

 

 

이렇게 빠르고 가볍게 긁으면됩니다.

 

 

마그네틱을 긁으면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당연히 비밀번호를 알고 와야겠죠? 비밀번호는 총 4자리입니다. 4자리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면은 몇통을 발급받을 것인지 나옵니다.

 

 

용도가 3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은 일반용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발급하길 원하는 통수를 설정한 후에 맨 아래에 있는 버튼 '발급'을 클릭하면 출력이 됩니다.

 

 

이렇게 출력중이라고 하면서 기계음이 들립니다. 기계음은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현금만 사용가능하가 했기 때문에 당연히 자기돈으로 우선 비용을 지불했다면은 증빙을 위해 영수증이 있어야겠죠?

자기건 자기가 챙깁시다용-!!! 제가 사진을 안찍었지만 '영수증을 출력하시겠습니까?'라고 안내문이 나오면은 예라고 누르시면됩니다. 그렇게 된다면은 발급하고나서 아래 사진처럼 영수증이 발급이 됩니다.

 

 

그래서 카드/법인인감증명서/영수증을 챙겨서 회사 복귀를 하시면됩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