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서랍 잠금장치 설치하는 방법 공구만 있어도 스스로!

by 필립온 2020.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문 잠금장치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목은 초보자도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초보자도 몇번은 해봐야 할 수 있기도 하겠죠? 하지만 어느정도 공구를 만져보는 센스있는 남자들이라면 무난하게 설치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우선 기존에 설치하는게 아니라 원래부터 잠금장치가 없는 문에다가 잠금장치를 설치할 것입니다. 이 위에 흰색은 옷장입니다. 사무실에 설치할거라 잠금장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게 됐습니다.

 

 

우선 문쪽에 잠금장치를 설치하기 위해서 드릴로 구멍을 뚫어야하는데요 그래야 잠금장치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잠금장치 설치 그림이 안그려지신다면 아래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자!! 우선 큼직한 두께로 구멍을 뚫어볼까요? 구멍을 뚫기 위해서는 우선 잠금장치랑 잠금장치 안쪽 지지대를 어떻게 설치할지를 잘 파악해야겠죠?

 

 

 

우선 위치를 잡은뒤에 뚫을 곳을 생각해둡니다. 직접 잠금장치를 위치시켜서 실제 뚫을 곳을 잡으면 되겠네요

 

 

이제 힘을 주어 뚫어보겠습니다. 다만 뚫을 때에 어느정도 힘을 조절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게 쎄게 뚫어버린다면은 뒤쪽에 벽이 손상되거나 문짝에 균혈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세심하게 해야할 것 같습니다.

 

 

구멍이 보이시죠? 구멍이 뚤렸으면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깥쪽으로는 저희가 흔히 보는 열쇠 키 모양이 들어가야합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잠금장치 쇠 부분이 들어가야하구요 이렇게 해서 설치한다면 어떤 모습이 나올까요?

 

 

바로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깥쪽에 키를 돌리면은 위에 저 네모난 쇠부분이 나오고 그 네모난 쇠부분은 나중에 만들 지지대에 걸리면서 잠금장치의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잠금장치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나사를 확실히 조여줍니다. 잠금장치를 확실히 조여줘야하는 이유는 그래야지 제 기능을 할 수 있겠죠?

 

 

위와 같이 나사를 굳건히 조이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2개를 박지 않았는데 도중에 사진을 찍어서 그렇습니다.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4개 다 완벽하게 확실하게-!!! ㅋㅋㅋㅋ박아줘야겠죠?

 

 

자!! 이제 잠금장치를 달았으니 잠금장치에 걸릴 수 있는 지지대를 만들어야겠죠? 지지대를 만들때에는 당연히 아까 설치한 잠금장치에 높이를 잘 맞춰서 정확히 걸릴 수 있도록 자리를 잡아야합니다. 당연히 처음부터 계산을 해둬야 더 편하게 할 수 있겠죠?

 

 

 

위치를 잡고서 잠금장치가 걸릴 수 있도록 나사를 박아줍니다.

 

 

위 사진은 지지대에 다른 받침대를 넣어서 고정시켜준 사진인데요 제가 직접 설치한 것이 아니라 전문가 외주업체 사장님께서 설치하신거라 저 검정색 부분을 왜 덧붙여서 설치한진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잠금장치가 걸릴 수 있도록 높이를 설정한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문 잠금장치 설치가 잘됐는지 당연히 키를 돌려서 최종적으로 확인을 해봐야겠죠? 우선 처음 사용하는거라 매끄럽지 못하게 돌아가는 부분이 없진 않지만 사용하다보면은 부드러워진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잠금장치 설치도 잘됐습니다. 간략하게 문 잠금장치 설치 방법을 설명하자면은

 

1. 문쪽에 구멍을 뚫은 후 잠금장치를 설치하여 고정시킨다.

2. 안쪽 지지대를 잠금장치 위치에 맞게 설치를한다.

 

말은 참 쉽죠잉?-!!! 나중엔 제가 스스로 저희 집 잠금장치를 한번 설치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이상 베르동체의 문 잠금장치 설치 방법 :: 공구만 있음 초보자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