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네이버 계정탈퇴 방법 따라만 해보세여!

by 필립온 2020.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탈퇴하기 방법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저도 모르게 아이디를 만들어놔서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려다보니 아이디를 만드는 갯수가 정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기존 아이디를 빼고 저도 모르게 가입했던 아이디를 탈퇴했습니다. 그 과정속에서 배운 아주 간단한 네이버 탈퇴하기 방법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네이버에 가셔서 네이버 탈퇴하기 검색을 하시면은 '네이버 정보관리'가 나옵니다. 그러면 네이버 정보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여러 블록들이 나오네요~!! 블로거 여러분들 화이팅 ㅋㅋ

 

 

그리고 이렇게 내 정보에 들어가시면은 하단에 네이버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면 "회원탈퇴 바로가기" 보이시죠? 저도 지금 안 사실이지만 관심지를 언제 설정해놨지 ㅋㅋ 아마 서초동을 설정한건 그전에 직장 주소가 그쪽이라서 설정을 해놨나봅니다.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훌쩍지났네요..

 

 

네이버 탈퇴하기 방법 굉장히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퇴를 할때에는 신중하게 고려를 해야합니다.

저처럼 아무 활동이 없었던 아이디를 탈퇴하는거라면 괜찮지만 공들여 키웠떤 아이디인데 잘못해서 탈퇴를 해버린다면은 진짜 우는 정도가 아닐꺼라 생각합니다. 전 저희 블로그를 진짜 애지중지 키웠거든요 ...ㅠㅠㅠ탈퇴를해서 없어진다면 멘붕... 만약에 탈퇴를 하게된다면은 기존에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능하고 복구도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알아야 할 점은 '게시판형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퇴전에 비공개 처리하거나 삭제를 하고서 탈퇴를 하셔야합니다. 왜냐면 탈퇴를 하면 내 자료였던것들이 내 자료가 아닌게 되버리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탈퇴하기 방법 쉬우면서 신중해야하는 이유겠죠?

 

 

탈퇴 후에는 아이디 다시 가입할 수 없으며 아이디와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즉, ㅋㅋ네이버 측에서도 탈퇴를 할거라면 신중하게해라 그러면서 아래 체크박스로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라고 써있죠!!다들 네이버 탈퇴할때에는 신중하게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