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방법(PC, Mobile 버전포함)

by 필립온 2020.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기록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검색기록이 좋은 취지로 만들어졌긴 했지만 가끔 내가 검색한 기록이 남아있는것에 대해서 불편하는 인터넷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유저들을 위해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방법 설명

 

네이버 검색엔진 검색창을 누르면 이렇게 내가 찾아봤던 검색기록들이 나타납니다. 왼쪽은 PC버전, 오른쪽은 모바일 버전입니다.

우선 PC버전을 이야기하자면 좌측 하단에 보시면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기록삭제를 누르시면은 검색기록이 전부 삭제가 됩니다. 그렇다면 Mobile 버전을 보시면은 우측 상단에 "전체삭제" 보이시죠? 전체삭제를 누르시면은 우리가 원하는 네이버 검색엔진 삭제가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굉장히 쉽죠? 이렇게 짧게 포스팅되면 아쉬우니깐 제가 아래 "검색어저장 끄기, 자동완성 끄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어저장 끄기 설명

검색어저장 끄기는 내가 검색한 검색어 자체가 기록이 남지 않게 저장 기능을 OFF하는 설정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내가 검색한게 남지 않았으면 좋겠다(당연 네이버 서버에는 남겠죠? 나에게만 안남는 것)하시면은 검색어저장 끄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동완성 끄기 설명

자동완성 끄기는 내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들이 쫙 뜨는겁니다. 만약에 축구라는 키워드를 검색을 했다면은 '축구중계, 베트남 축구, 축구화 등' 관련 검색유입량이 많은 키워드들이 아래 쭉 뜨는건데요! 전 이 기능을 OFF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내가 검색하고자하는 키워드가 잘못되면 그 관련 키워드가 차선책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방법 및 검색어저장, 자동완성 잘 활용하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