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세금 신고해야하는 이유

by 필립온 2020.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및 세금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애드포스트 단가가 너무 낮아서 정말 소소한 수익이지만 쌓이고 쌓여서 몇만원이 되고 소소하게 네이버 쇼핑을 하곤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30,000원 이상이 모여서 '수입전환'을 하려고하니 '해당 전환 신청으로 인해 예상 연간 지급 금액이 125,000원을 초과합니다. 다음 정기지급을 통해 세금을 먼저 정산하신 후 다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즉, 연간 지급 금액이 전 125,000원을 초과해다는 의미이며 세금을 정산하지 않다면 수익 전환이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때부터 멘붕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대체 세금을 어떻게 신청해야지하면서요! 그래서 네이버 고객센터에가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알아보기

 

 

그래서 회원 유형별 세금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니 '연간 지급 금액'이란 한 해 동안 지급된 금액의 총합을 의미하며 매년 갱신이 된다고 합니다. 과세 기준 관련 법령에 따라서 125,000원을 초과하면은 '원천징수 대상자'가 되며 125,000원을 초과하는 시점(연1회)에는 기존의 모든 지급 금액에 대한 금액이 소급 징수됩니다. 

 

즉, 한번 더 이야기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이 125,000원을 초과할 경우 세금 공제와 함꼐 세금 신고를 진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세금 신고는 어떻게 진행을 해야할까여? 나중에 연말정산할때나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같이 해줘야하나? 이거 몇만원 받자고 귀찮고 싶진 않은데할때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자동으로 수익지급 설정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들어가면은 좌측에 '회원정보변경'이 나오고 클릭 후 하단으로 가면은 수익 지급 정보가 있습니다. 이곳에 은행계좌정보를 설정한 후 수익지급 설정(수익지급은 최소 50,000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을 한 후 '수익을 자동으로 지급받겠습니다'를 누르면은 끝납니다.

 

그럼 이건 별도 세금을 내가 처리 안해도 되는건가? 네! 그렇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 후 내 애드포스트가 50,000원 이상이 나오면은 네이버에서 내 수익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매달 25일에 지정 계좌로 입금이 되는 겁니다. 전 지금 33,000원대 수익이니깐은 아마 제 계산대로라면은 11월 수익까지 50,000원이 넘고 12월 25일쯤에 제가 지정한 계좌로 금액이 입금이 되겠죠?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올리는 법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는 것과 티스토리에 광고 수익을 올리는건 같은 맥락입니다. 결국은 'CPC'가 높은 키워드가 중요한겁니다. CPC가 높은 키워드들이라면은 산업이 활발하고 매출이 일어나면 건당 비용이 높은 사업군들의 키워드가 높습니다.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대출, 아파트 등'이 있겠죠? 하지만 그런 키워드를 인위적으로 잡는다면은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재미난 예를 보자면은 제가 애드포스트를 다는 네이버블로그 2개가 있는데 하나는 그냥 맛집, 하나는 디지털 제품들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저기 %부분이 CTR로 클릭률을 의미하는데 맛집이 CTR을 높긴하지만은 클릭수와 수익은 디지털이 더 좋은거 보이시죠? 이렇듯 제품 키워드 단가와 클릭률에 따라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셔서 글을 작성해나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