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과속단속 조회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과속단속 조회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에서 잠깐 한눈을 판 사이에 신호가 바뀌고 엑셀을 멈추기에는 뒷차가 따라오고 있었기에 그냥 지나가는게 맞다고 판단하에 딱 진입하는데 빨강불이 딱 들어왔습니다. 아! 세금내게 생겼다 제대로 걸렸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과속단속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과속단속 조회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이라는 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www.efine.go.kr 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너무나 간단하기 때문에 제가 알고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ndex

 

www.efine.go.kr

 

과속단속 조회 더 알아보기

 

과속단속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에 들어가서 '과속단속 조회' 및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을 하면은 위와 같이 링크가 나옵니다. 연관검색어는 '과속단속 기준, 이파인, 과속단속,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과속 과태료, 과속카메라 조회,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과속단속 벌금, 단속카메라 조회'가 뜹니다. 해당 홈페이지가 대부분 과속 관련해서 검색을 하는가 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통범칙금·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을 하면은 위반장소 및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마치 로또 당첨번호를 뽑듯이 불안한 마음으로 클릭을 했는데 다행히 '조회 된 내용이 없습니다'라고 뜹니다. 몇만원이 적으면 적을 수 있지만 또 눈뜨고 코베이는 격이라 신호위반이면은 승용차 6만, 승합차 7만, 이륜자동차 4만, 자전거 3만원입니다. 즉, 눈뜨고 6만원을 날려버리는 셈입니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과속단속 조회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내가 납부한 과태료 및 범칙금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 '기납부내역조회'를 누르면은 내가 지금까지 냈었던 과태료 및 범칙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과태료는 무엇이고 범칙금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까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범칙금은 별도의 법에 의해서 나오는 통고처분에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실형은 없고 돈을 지방자치단체 또는 국고에 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과태료는 벌점이 없고 범칙금보다는 금액이 적은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아래 내역을 보시면은 운전면허 갱신을 제때 안한것은 과태료 부분으로 조금 약한 처벌로 요금을 내고 경고정도라면은 신호위반과 같이 조금 높은급의 잘못된건 과태료가 아닌 범칙금으로 들어갑니다. 대충 어느정도인지 이해가 가셨죠?

기납과태료
기납과태료 상세보기

 

 

기납범칙금
기납범칙금 상세보기

 

 

아래는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 중 요점들만 모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올려놓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쭉쭉 한번 봐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