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맵 거리재기, 면적재기, 반경재기 사용방법

by 필립온 2020.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맵 거리재기, 면적재기, 반경재기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네이버지도로 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카카오맵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네이버나 카카오맵이나 둘다 다른건 없는 것 같은데 어디 플랫폼을 더 선호하느냐에 따라서 맞게끔 사용하시며 좋을 것 같습니디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반경측정, 면적측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지도를 활용하여 거리재기 뿐만 아니라 반경측정 및 면적측정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제보자들에서 나온 양산시 지반침하 관련 글을 쓴적이

veredongce.tistory.com

지도 및 길이측정 어플 알아보기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카카오맵 거리재기 사용방법

우선 위에 링크를 확인해서 카카오맵으로 들어가면은 사진과 같이 우측에 거리재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빨강색 테두리로 지정한 곳을 누르면은 자모양으로 마우서 커서가 변경이 됩니다. 그렇게 변경된 마우스 커서를 시작하고자하는 지점을 클릭 한 후 도착하는 지점으로 땡기면 자동적으로 '상대거리, 총거리, 도보, 자전거'가 계산이 됩니다. 그리고 도착하는 지점을 클릭을 하면은 위와 같이 결과 값이 나옵니다.

 

만약에 군포역 광장에서 청송빌라라는 곳까지 거리를 재고싶어서 군포시장을 찍고 마우스를 이동해서 청송빌라를 찍으니 총 상대거리가 153m, 총거리 721m, 도보 10분, 자전거 2분 거리입니다. 사람마다 걸음거리에 따라서 시간대가 달라지겠지만 거의 10분 이내로 도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맵 거리재기 다른걸 해볼까요? 좀 더 넓게 해보겠습니다.

 

서울에서 세종은 거리재기가 얼마나 걸릴까 계산을 해봤습니다. 총 거리는 124.5km, 도보 30시간 58분, 자전거 7시간 48분이 걸립니다. 이건 직선거리니깐 아마 걸으면 더 걸리지 않을까요?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2번찍은게 아니라 여러개를 찍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좀 더 디테일하게 거리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세부적으로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집에서 광명역을 거쳐서 돌았을 때 거리가 얼마나 될지에 대해서 한번 계산을 해봤습니다. 총거리 2.13km이구요 도보 31분 그리고 자전거로는 8분 정도 걸립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해서 제가 조깅을 뛸 때 뛰었던 코스로 거리재기를 해봤습니다. 총 2.55km인거보니깐은 이 코스를 2바퀴를 돌게되면은 5km라는걸 아실 수 있죠? 그래서 만약에 아침마다 5km를 뛰겠다 싶으면은 이 코스로 천천히 2바퀴를 돌면 되겠네여 이렇게 카카오맵 거리재기를 여러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카카오맵 면적재기

저는 저기 위에 있는 사진에 있는 '광명역U플래닛 데시앙아파트 단지의 면적이 대충 얼마인지를 알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맵을 활용해서 면적재기를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면적을 재기 위해서는 내가 재고자하는 면적 주위 포인트를 따내면 되는데요 한번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처럼 내가 면적을 재고자하는 면적 테두리선을 하나하나 따서 면적을 체크를 해보니 총 44,882제곱미터가 나왔습니다. 제곱미터로는 평수를 알 수 없으니 네이버에 단위변환을 클릭을해서 제곱미터를 평으로 바꾸는 계산식을 적용해보니 총 13,578.62평이 나왔습니다. 어렵지 않죠?

 

 

 

카카오맵 반경재기

반경재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반경이라는건 중심축을 잡은 후(클릭 한 후)내가 계산하고자하는 반경 거리를 쭉 땡기면은 위와 같이 원이 생성되면서 반경이 계산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렇게 카카오맵 거리재기, 면적재기, 반경재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