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 3가지 방법

by 필립온 2020.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 처음에 에어팟프로를 구매할때에 노이즈캔슬링이 뭐지? 라고 생각했는데 말 그대로 Noise Canceling으로 소음을 차단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노이즈캔슬링을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데 진짜 내 주위에 모든 소음이 차단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좀 오버해서 이야기하자면 나만의 공간이 만들어지는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정도랄까요? 한가지 예를 들어서 저희 집 앞에 공사로 뚝딱뚝딱 하는 소리가 들려왔는데 노이즈 캔슬링을 키게되면은 그 소리가 사라집니다. 정말 가까운 곳에 소음은 차단하지 못하지만 어느정도에 소음은 진짜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그래서 전 자기전에도 항상 귀마개를 끼고잤는데 싸구려 귀마개랑 비교도 안될만큼 깔끔하게 소음을 차단하니 이만한 고급 귀마개도 없습니다. 노래를 안틀어놔도 끼고 설정만하면은 소음 차단!

 

에어팟프로 알아보기

 

첫번째, 알림창 사용하여 설정

우측 상단을 눌러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알림창이 있습니다. 에어팟에 연결이 되면은 알림창에 아래 빨강색 테두리처럼 핸드폰 음량이 아닌 에어팟프로 음량설정창이 나타나는데 길게 눌러주면은 음량, 소음제어, 공간음향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소음제어 부분을 누르면은 '노이즈캔슬링, 주변음허용, 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노이즈캔슬링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3가지 옵션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한번 설명을 드리자면 노이즈캔슬링(외부소리 차단), 주변음허용(귀에 이어폰이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외부소리를 허용), 끔(일반 이어폰을 낀 정도에 소음차단, 즉, 물리적으로 이어폰이 소음을 막아주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노래를 듣다가 다른 사람들이랑 말을 해야한다면은 주변음허용으로 설정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어폰을 끼지 않은것처럼 외부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블루투스 사용설정

설정-Bluetooth에 들어가시면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에어팟 설정 우측에 있는 파랑색 원을 클릭하시면 설정창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소음제어' 부분을 확인하셔서 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노이즈캔슬링을 누르면 설정 가능하겠죠?

 

 

 

세번째, 이어폰 길게 누르기

블루투스 설정창에 가면은 AIRPODS 길게누르기 설정이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 경우 소음제어를 주로 오른쪽 이어폰으로 합니다. 그리고 왼쪽도 소음제어로 기본설정되어 있는데 왼쪽은 Siri로 설정해서 노이즈캔슬링, 끔, 소음허용을 할 떄에는 위에 빨강색 테두리 부분 오른쪽 이어폰을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은 '띡'하면서 소음제어가 됩니다. 그리고 왼쪽을 길게 누르면은 Siri가 활성화 됩니다. 참 쉽죠? 위에 사진은 실제 오른쪽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변경되는 화면입니다. 어렵지 않죠? 그래서 전 주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할 때에 이어폰을 길게 누릅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은 설정창에 들어가면은 '이어팁 착용 테스트'가 있는데 착용 상태가 잘 밀착되고 음향이 선명하게 들리는지 이어팁의 크기가 알맞은지를 테스트하는 겁니다. 누르고 테스트를 시작하면 노래가 나오고 짧은 노래를 들으면은 아래처럼 결과값이 나옵니다. 만약에 이상 유무가 있다면은 잘못 귀에 꽂았꺼나 이어팁의 크기가 안맞은거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