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롤) 모바일 챔피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글쓰는 저도 이번에 처음 게임을 해봅니다. 원래는 펜타스톰이라는 게임을 하다가 이번에 모바일 롤이 출시가되고나서 갈아탔는데여 아직까지는 게임을 배우면서 적응하는 단계입니다. 저처럼 모르는 분들이 많을까바 오늘은 초보자들에게 주는 챔피언을 기준으로 설명을 한번 드려보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챔피언은 '미스터이, 블리츠크랭크, 가렌, 징크스, 아리'가 있습니다. 마스터이는 암살자, 블리츠크랭크는 서포터, 가렌은 전사, 징크스는 아처, 아리는 마법사로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략 및 정보 보기
챔피언 별 위치는 어디로 가야하나?
전 펜타스톰을 해봤으니 알겠지만 완전히 처음하는 분들은 이 챔피언을 가지고 도대체 맵 어디로 가야돼? 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예여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기전에 1인, 2인의 표시가 있습니다.
아처, 서포터는 세트로 보시고 2인으로 표시된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사는 1인이 표시된 곳으로 그리고 마법사는 가운데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암살자(정글러)는 레드 또는 블루를 선택해서 빠르게 성장하고 나머지 챔피언들을 도와주러 가는 역할을 하면 됩니다. 축구로 말하면 프리롤 같은 느낌이랄까여?
캐릭터 설명
마스터 이는 검사로 역할은 암살자/전사로서 난이도가 낮고 조작방법이 쉬운 챔피언입니다.
-패시브(기본 지속 효과 및 2연속 공격) : 마스터 이는 몇 차례 연속으로 기본 공격을 한 이후에 2번 연속 공격을 합니다. 즉, 평타를 때리고 4번째 됐을 때 2연타 공격을 날립니다.
-스킬 1(일격필살) : 마스터 이는 전장을 순식간에 가로질러 여러 명의 적 유닛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공격을 했을 때에는 별도 적을 지정할 수 없고 공격에 집중해야하며 모스터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스킬 2(명상) :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체력을 회복해, 짧은 시간 동안 받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즉, 명상은 HP를 채울때나 또는 갑작스럽게 HP가 별로 안남았을 때 피해량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방어스킬입니다.
-스킬 3(우주류 검술) : 기본 공격에 추가 고정 피해가 적용됩니다. 대부분 일격필살 사용 후 우주류 검술을 사용해서 타격을 더 주는 기술입니다.
-궁극기(최후의 전사) : 미스터 이가 엄청난 속도로 이동하며 순간적으로 자신의 이동과 공격 속도를 높이고 모든 둔화 효과에 대한 면역이 됩니다. 그리고 스킬 활성화 후 챔피언을 처치 또는 어시스트를 하면은 최후의 전사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다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마스터 이는 주로 정글러 역할을 합니다. 일격필살이 워낙 빠르게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는 스킬이기에 암살자로 딱 적합합니다. '스킬 콤보는 최후의 전사 - 일격필살 - 우주류 검술'
블리츠크랭크는 거대 증기 골렘으로 역할은 탱커/서포터에 속합니다. 위에서 이야기드렸듯이 아처와 서포터는 경기 시작할때 2인 영역으로 간다는것 아처와 짝궁이다란거 다들 기억하시죠?
-패시브(기본 지속효과 및 마나 보호박) : 체력이 낮아지면 블리츠크랭크가 마나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얻습니다. 탱커 역할에 딱 좋은 패시브죠?
-스킬1(로켓 손) :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앞에 있는 적을 붙잡아 당기면서 피해를 입힙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로켓 손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처와 탑을 등에 엎고 탑쪽으로 끌어당기는 거겠죠?
-스킬2(폭주) : 힘을 충전하여 이동 및 공격 속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 효과가 끝나면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아마 이동기로 활용을 많이할 것 같습니다.
-스킬3(강철주먹) :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 시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고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로켓손으로 끌어온 후 폭주를 사용한 다음에 강철주먹으로 공중에 띄우면 아처가 공격하기 더 편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궁극기(정전기장) : 공격을 받은 적은 표식이 남아 1초 후 번개 피해를 입습니다. 활성화 한 경우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잠시 침묵을 걸리게 합니다. 아마 한타 싸움할때에 정전기장을 줘서 상대방에 광역 피해 및 침묵을 준다면은 한타 싸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렌은 데마시아의 힘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데미시아의 전사이며 탱커 역할을 합니다. 정글러, 서포터, 아처, 마법사 등은 조금 정교한 스킬이 필요하다면 그 중에서 가렌이 가장 조작도 쉽고 안죽는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초보자에서 초보자 중 가장 추천드리는 챔피언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모바일 챔피언 초보 강추!
-패시브(인내심) : 가렌이 잠시 적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1초마다 총 체력의 일정 비율이 회복됩니다. 그래서 공격을 하다가 HP가 어느정도 채워야 할때에는 탑에 붙어서 총 체력을 채우면 좋습니다.
-스킬1(결정타) : 가렌의 이동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현재 걸려있는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가렌의 다음 공격은 급소를 가격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고 침묵을 입힙니다. 전 주로 스킬1이 이동속도가 있어서 때리고 침묵시키고 도망가는 형식 또는 상대방 HP가 적을 때에는 다음 스킬도 콜라보로 타격을 주는데 사용합니다.
-스킬2(용기) : 가렌이 받은 피해가 잠시 감소하고 군중 제거이게 대한 추가 저항력을 얻습니다. 싸우다가 적이 스킬을 사용할때 타이밍에 맞춰 용기를 쓰면 좋겠죠?
-스킬3(심판)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킬인데여 가렌이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칼날 폭풍의 가장자리에 맞은 적은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칼 끝을 맞춰서 빙빙 돌면서 타격을 주면 상대방이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궁극기(데미시아의 정의) : 가렌이 데미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적 챔피언을 처단하고 대상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해당 궁극기 타격량이 상당해서 어느정도 HP가 남은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한방에 kill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콤보를 조금 설명드리자면은 '결정타 - 데미시아의 정의 - 심판으로 따라가면서 때리기'입니다.
징크스는 난폭한 말광량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챔피언으로 마치 조커를 여자화 시킨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총을 쏘는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은 아처형 챔피언이 제일 잘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패시브(신난다!) : 징크스는 적 챔피언이나 에픽 정글 몬스터 처치 또는 구조물 파괴를 도울 경우에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과 대폭 상승합니다.
-스킬1(휘릭휘릭) : 징크스는 '빵야빵야' 미니건과 '생선대가리' 로켓 런치 두개가 있습니다. 스킬1은 빵야빵야와 생선대가리를 스위치하는 기능으로 보시면 되는데 차이가 있다면 생선대가리로 때릴 경우 타격이 좋은만큼 MP도 소진이 됩니다. 미니건은 공격속도가 빠르고 로켓 런처로 공격하면 광역 피해를 주고 사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마나가 소미 됩니다.
-스킬2(빠직) : 킹스크가 빠직으로 전기 충격파를 발상하면 처음 적중하는 적을 둔화시키면서 위치를 드러내며 피해를 입힙니다. 타격은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구여 둔화를 위해 사용하는 CC기 역할을 합니다.
-스킬3(와작와작 뻥) : 와작와작 뻥은 지뢰입니다. 지뢰를 일렬로 던지면 5초 후에 폭팔하면서 주변 적을 불태웁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적 챔피언이 밟으면 물어뜯어 제자리에 묶는 역할을 합니다. 때리다가 적이 들어올라하면 지뢰로 견제해도 좋겠죠?
-궁극기(초강력 초토화 로켓) : 맵을 가로지르는 강력한 로켓을 발사합니다. 사거리가 지도 전체를 커버하면서 비행거리에 비례해 로켓의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멀수록 타격이 훨씬 더 쎄지겠죠? 광역 피해라 적들이 모여있으면은 다같이 피해를 받습니다.
아리는 구미호이자 마법사 입니다. 미드(중간)을 맡는 챔퍼인입니다. 초반에는 타격감이 별로 없어보이지만 성장을 거듭하면은 누구보다 하드캐리를 하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정기흡수) : 아리의 스킬이 대상에 적중할 때마다 정기 흡수가 중첩됩니다. 충분한 중첩을 쌓으면 다음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1(현혹의 구슬) : 아리가 구슬을 던지고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마법 피해를 주며 돌아올 때에는 고정 피해를 줍니다. 그래서 현혹의 구슬을 사용할 때에는 던질 때 방향만 신경쓰는게 아니라 돌아올 때에도 그 방향을 살짝씩 움직여서 타격 이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킬2(여우불) : 이동 속도가 잠시 동안 크게 증가하며 아리가 여우불 세개를 생성하면 각각 자동으로 적을 찾아 공격을 합니다. 여우불은 주로 영웅에게 사용하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괜히 미니언들 맞으면 아깝거든여! 최대한 미니언들은 평타로 때리는걸로!
-스킬3(매혹) :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피해를 맞으면은 적을 홀립니다. 홀린 적은 이동 스킬을 멈추고 아리쪽으로 무작정 다가갑니다. 대상을 일시적으로 아리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를 합니다. 때문에 HP가 적은 적에게 매혹 - 여우불 - 현혹의 구슬을 날려주면 좋겠죠?
-궁극기(혼령 질주) : 아리가 전방으로 질주하며 근처 적 챔피언들에게 혼령의 정기를 쏘아냅니다. 최대 3번 사용한 다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타격과 이동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영리하게 사용해보세여!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 > 게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인터뷰테스트 홈페이지 소개, 진행방법 및 결과안내 (2) | 2024.09.30 |
---|---|
와일드리프트 스웨인 스킬 콤보, 아이템 빌드, 루틴 세팅 등 : 미드에서 최고라 생각하는 캐릭터 (0) | 2023.06.21 |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6명의 직업 및 스킬 소개 총정리 (1) | 2022.07.09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일 사전예약과 직업소개 및 관련주에 대하여 (0) | 2022.03.09 |
펜타스톰 알렌 공략, 룬, 장비, 스킬 설명 (0) | 2020.10.12 |
펜타스톰 반헬싱 스킬소개 및 전략방법 (0) | 2020.09.06 |
펜타스톰 버터플라이어 스킬소개 및 전략방법 (0) | 2020.09.06 |
펜타스톰 암살자 강력한 파괴력과 방패를 가진 로크! (0) | 2020.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