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게임이야기

펜타스톰 암살자 강력한 파괴력과 방패를 가진 로크!

by 필립온 2020.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펜타스톰 로크 캐릭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연방 보안관 '로크'는 전사/아처, 돌진/처단 캐릭터로 알려져있습니다. 전 주로 정글 캐릭터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처로는 매우 짧은 공격거리기 때문에 아처 VS 아처로 만난다면 다소 부족한 면이 없진 않습니다.

 

제가 정글 캐릭터로 사용하는 이유는 '치명의 화살' 때문입니다. 정글에서 힘을 키운다음에 치명의 화살로 1방으로 적 캐릭터를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어떻게 로크를 펜타스톰 아처로 사용하는지 스킬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크는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아처라고 하지만 딴딴한 전사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활을 쏘지만 이 활이 마치 원딜 활이 아닌 칼과 같은 활이라고 할까요? 보시면은 대부분 아처들은 생존능력이 50%이하인데 50%이상의 생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대미지는 위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스킬로만 본다면은 거의 90%이상으로 봐도 과언이 아닐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스킬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 : 석궁으로 특수한 활을 발사해서 적 영웅 명중시 6초간 적 물리방어가 감소합니다.(12회 중첩가능). 중간에 2발만 치명타를 주고 장비효과가 발동되며, 타겟에게 총 공격력 50% + 40% x 추가 활 개수의 피해를 줍니다.(건물은 공격력 100%의 피해를 고정으로 받음)

 

·Skill1[치명의화살(물리·감소,쿨타임 8초, MP소모 : 60)] :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1.5초간 40% 증가하며 다음 사격 시 두번 걸쳐 공격하여 탄환마다 225(+75% 물리추가)의 물리피해를 준다.

*치명의 화살 공격시에는 화살들이 분산되지 않도록 적에게 딱 붙어서 쏴주셔야 합니다.

 

 

·Skill2[용맹한돌진(물리이동, 쿨타임 10초, MP소모 : 80)] :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히는 적에게 적은 범위로 180(+70% 물리추가)의 물리피해를 주며, 밀쳐내는 동시에 자신은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적 영웅가 부딪히면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합니다.

*도망가는 적을 따라붙기에 가장 좋은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용맹한 돌진 → 치명의 화살' 조합도 자주사용합니다.

 

·Skill3[로크의힘(방패, 쿨타임 60초, MP소모 : 130)] : 자신의 제어 효과를 제거하고, 1,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패를 생성합니다. 방패 지속시간 동안 제어 효과가 해제되며 일반공격 및 스킬피해의 50% 방어수치로 전환합니다. (병사와 몬스터는 20%) 방패는 초기 수치의 150%를 초과할 수 없으며, 스킬 사용시 6초간 50의 추가공격력과 120의 물리방어를 획득합니다.

 

*진짜 쎈 공격을 당하지 않는 이상 거의 무적이라고 보셔도 좋을 스킬입니다.

그래서 펜타스톰 정글 캐릭터 추천으로 로크 스킬을 어떻게 콤비네이션 해야할까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로크의 힘을 사용해서 강한 방어막을 생성한 후 치명의 화살을 사용하여 빠르게 적에게 접근을 해서 화살을 한방 먹여주고 용맹한 돌진으로 도망가는 적을 치고 일반공격으로 마무리 짓습니다.

 

로크의 힘 → 치명의 화살 → 용망한 돌진 → 일반 공격으로 Kill

 

 

연방 보안관(로크) : 공격 거리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 능력으로 원거리에서 적당히 소모전을 펼치는 듯하지만 의외로 놀라운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1,2,스킬은 적과 아군의 거리를 제어하는 형태이며 궁극기 발동시 적에게 점사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아처랑 전사로 나와있지만 정글로 사용하면 굉장히 효율적인 로크 강추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