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게임이야기

펜타스톰 알렌 공략, 룬, 장비, 스킬 설명

by 필립온 2020.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펜타스톰 알렌 관련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사 및 암살자 2곳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제 경험상 초반에는 몸빵이 약해서 약한 캐릭터이지만 그래도 2 Skill 이동기로 조작을 통하여 도망칠 수 있으면서 1 Skill로 데미지를 적절치 준다면은 초반에도 강력한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면은 펜타스톰 알렌 공략, 룬, 장비, 스킬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알렌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어릴적 고아였는데 운좋게 검도 훈련소에 들어가서 최고의 검술훈련을 받고 성장기를 거치다가 암살자 '버터플라이'를 만나게 됩니다. 버터플라이와 어릴적 좋은 인연을 가진 캐릭터이지만 암흑의 손의 일원이되고 모든 기억을 잃게 됩니다. 하지만 그 암흑조직에서 벗어나지만 베레스를 두먹으로 살수들이 알렌을 추격하며 추격자와 도망가 관계가 됩니다.

 

펜타스톰 PC버전과 롤(LOL)도 알아보자!

 

알렌 스킬 설명

패시브(고정/치료) : 일반공격은 4단계 7회 피해로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시전 시 일반공격 각인이 중첩되면서 7차례까지 물리피해와 마법피해가 혼합되어 부여되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고정피해가 부여됩니다.

공격속도가 1%추가 시마다 물리공격 2로 전환되며 일반공격 사용 중 유성의 검으로 적 영웅 명중 시 소생이 중첩되며 1.5초간 피해감소, 4% 관통되며, 치명타율이 2% 증가합니다. 8층 도달 시 자신의 감소한 HP의 8%를 회복되며, 1층 도달 시 2배 회복되고 잠시 중첩되지 않습니다.

 

스킬1 유성의검(피재, 제어 면역, 쿹타임4초, MP 소모0) : 4단계 9회 피해로 시전 후 쿨타임에 들어갑니다. 처음 시전 시 미드라인 주변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7차례까지(40% 물리 추가)의 (추가 물리공격 40%) 물리피해와 혼합되어 부여되고 마지막 2회에는 (추가 물리공격 60%), (추가 물리공격 80%)의 고정피해가 부여됩니다. 치명타와 일반 공격이 발동되며 시전 단계는 일반공격 각인 층수에 따라 발휘하며 3층 도달 시제어가 면역됩니다. 마지막 1회 검기는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킬2 달을 쫓는 빛(이동, 제어, 쿨타임2초, MP 소모0) : 전방으로 이동하여 경로 상의 적에게 200(+50% 물리추가)의 물리피해를 줍니다. 처음 공격당한 적 영웅을 마비시키고(위치 디오 불가), 1(레벨마다+0.2)초간 유지됩니다. 최대 2회 저장할 수 있고 10초 간격으로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스킬3 일몰의 검(광역 피해, 무적, 쿨타임40초, MP 소모0) : 은신하면서 타겟 영웅 1명을 지정합니다. 1.5초 후 낙하하면서 범위 내 적 영웅에게 300(+타겟 현재 HP12%)의 (50마다 물리공격 +1%추가) 고정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 1명씩 명중할때마다 피해 +25%, 최대 +50%) 궁극기는 고정 타겟의 적군과 아군 관계를 기반으로 다른 효과를 시전합니다.

*적군 : 기간내의 이동속도 50% 감소시키고 3초간 지속되면서 자신의 받은 피해가 방패로 전환됩니다.

*아군 : 기간내의 이동속도 50% 증가하고 3초간 지속되면서 적군의 피해가 자신의 방패로 전환됩니다. 

*버터플라이가 타겟일 경우 추가로 제어가 면역됩니다.

 

 

펜타스톰 알렌 룬 설정

분노 정렬, 발톱을 조합하면 됩니다.분노는 치명타율을 높여주는 룬, 정령은 공격 및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룬, 발톱은 물리공격과 물리관통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즉, 알렌에게 최적화된 룬은 '물리공격, 치명타율, 물리관통, 이동속도, 공격속도'에 조합을 높여주는 분노, 정렬, 발톱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펜타스톰 알렌 장비 설정

알렌 장비는 '바람화염의 활, 성기사의 신발, 성검, 권능의 무기, 혼마검, 열반의 칼'이 가장 좋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장비는 워낙 유동적이기 때문에 기본 장비라 생각하고 그때에 맞게끔 잘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화열의 활 : +15 물리공격, +15% 공격속도, + 10% 물리흡혈을 지닌 장비이기에 물리, 속도를 높게 가져가면서 흡혈까지 가져가서 생존력을 높이는 장비입니다. 그 외 패시브는 몬스터 처치시 경험치와 공격속도가 높아집니다.

 

·성기사의 신발 : +110 마법방어이자 패시브로 이동속도가 +60이 됩니다. 내성 +35%가 발생되는만큼 속도와 마법방어를 가진 신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에 마법방어가 아니라 좀 더 공격속도를 올리고싶다면 성기사보다는 '기사의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성검 : +90 물리공격이자 치명타 시 1.5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단 원거리만 유효합니다. 치명타율 +25%, 치명타 +50%가 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딜로 치명타를 줄 때 성검이 큰 몫을 봅니다. 그래서 성검을 장비로 입혔을 때와 아닐때의 타격감이 확연하게 구분됩니다.

 

·권능의 무기 : +70 물리공격, +15% 공격속도, +8%물리흡혈 +10%쿨타임감소, +400HP최대를 가지면서 스킬 사용시 5초 이내의 다음 일반공격에 추가 100%의 물리피해를 줍니다. 또한 일반공격시 자신의 이동속도 10%가 증가하는만큼 권능의 무기는 물리공격에 속도감을 추구하는 캐릭에게 딱 이겠죠?

 

·혼마의 검 : +75 물리공격, +10% 쿨타임 감소이자 물리관통 +45%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탱으로 방어템을 겹겹하게 사용할떄에는 혼마의 검 대신에 '영혼의 검(회복방해)'를 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열반의 검 : +120 물리방어이자 사망 시 2초 후에 제자리 부활을하며 HP2000(영웅 레벨*100) 획득, 쿨타임 150초(해당 스킬은 1회 전투 중 최대 2회 적용)이 됩니다. 패시브는 자신의 피해 10%가 증가합니다.

 

 

펜타스톰 알렌 공략

제가 생각하는 펜타스톰 알렌 공략방법은 초반에는 빠른 속도와 강력한 타격으로 쫓아가면서 때리는 겁니다. 하지만 피가 없을 경우에는 스킬2로 도망가고 가장 중요한건 스킬3을 항상 준비해뒀다가 상대방과 붙었을 경우 피가 없거나 한방에 해결을 원할 경우에 카운터 체인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반 : 성장을 할 때까지는 체력이 약하기 떄문에 치고 빠지면서 성장 위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2로 적당히 때리고 도망가고 때리도 도망가면서 강력한 딜로 성장위주로 진행을 하시면 좋습니다.

 

·중반 : 제 기준에서 성검이 나왔다 싶으면은 스킬 2를 사용해서 적에게 붙어서 싸우고 만약에 HP가 부족해 죽을 최대 타이밍에서 스킬 3을 써서 완벽한 딜로 킬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3이 워낙쎼기도하고 스킬3을 사용할때 되면은 스킬1, 2가 살아있는데 스킬2로 적에게 접근하여 마바시킨 후 스킬1로 마무리하면 웬만한 적들은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